암이라는 지병은 발병률이 높고 발병 후 높은 병원비가 발생될 수 있는 큰 병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질병들은 발병하게 되면 경제적 활동을 하지 못하고 치료를 받게 되는데 이 때 발생하는 병원비나 추가적인 지출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큰 병이 발병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부분들에 대한 걱정도 함께 하게 되기도 합니다.

암과 같은 큰 질병은 치료에 대한 걱정과 함께 금전적인 어려움에 대한 걱정이 함께 찾아오게 될 수 있다는 이야기죠.



"합리적인 금액으로 암보장 어떻게 준비할까?"

보험을 준비하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을 하게 됩니다.
매달 내는 월납입료가 높아지게 되면 부담이 된다거나 혹은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장을 선택해서 준비하고자 하는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요, 그런 분들에게 많이 들리는 것이 "순수보장형"이 아닐까 합니다.


◆ 순수보장형
내가 내는 월 납입료에서 적립/환급 등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같은 보장이라도 가격을 낮추는 설계 방식.
만기에 적게 돌려받거나 받는 금액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소멸형'이라고도 불린다.



이 방식의 장점은 같은 가격으로 보다 높은 진단비와 보장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월 납입료가 높아지게 되면 매달 이 금액을 내는 것에 대해서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면 내야하는 금액이 낮아지기 때문에 부담이 낮아지게 됩니다.

단점은 만기에 돌려받는 금액이 적거나 없을 수 있다는 부분인데요, 만약 월납입료가 높아지더라도 내가 내는 금액을 돌려받고 싶다는 분들은 만기환급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순수보장형은 가격을 낮추고 보장을 높이고 싶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적립/환급의 부분이 없거나 적은 만큼 위험보장에 더 많은 금액을 설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어떻게 설계하고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보장과 가격은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회사를 선택을 하느냐 그리고 내가 준비할 때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내가 원하는 가격에서 가장 좋은 설계
2. 내가 생각하는 좋은 회사들 중에서 좋은 상품
3. 내가 원하는 진단비 금액을 설계할 때 가장 좋은 곳

등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만큼 본인이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에 대한 여러회사들의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하고 알아보고 선택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요즘은 전문온라인 사이트 등을 통해서 여러회사들의 정보들을 한 곳에서 받아볼 수 있거나 전문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곳들도 있으니 이를 통해서 알아본다면 보다 쉽고 확실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 바로가기]

 



원하는 목적이나 가격에 따라 최대한 맞는 설계를 찾아보세요.

내가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명확하다면 보다 내게 유리하고 최적화된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고 그 것을 나에게 맞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목적에 맞는 여러회사들의 정보들을 요청하거나 상담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요즘은 어렵지 않으니 이를 통해서 알아본다면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리며 글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