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났을때 하지말아야 하는 일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분노로 인해서 시아가 조아지고 생각이 좁아지는 상황에서는 가능하면 일을 하지않고 화를 가라앉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 화를 가라앉게 하기위해서 혹은 이를 표출하기 위해서 인터넷이나 SNS의 글을 쓰거나 사람을 만나거나 술을 마시는 등의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행동들은 화가 줄어들고 난 뒤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분노로 가득찬 상황에서는 자신 뿐만 아니라 남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거나 행동을 하는등 절제할 수 없는 일이 쉽게 일어날 수 있기때문이죠. 오늘은 이러한 실수가 많은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SNS를 하지않기

화가 난 상태에는 시아가 좁아지고 생각의 폭이 좁아지고 앞으로 어떤 일이 발생할지에 대해서 예상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랜시간 흔적이 남고 지워지지 않는 글귀를 남기게 되는 경우가 많거나 욕설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이럴때에는 인터넷이나 SNS 등을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운전하지 않기

시아가 좁아진 상황에 주위를 살펴보지 못하게 되고, 또 폭력성/공격성이 증가하기때문에 과숙을 하거나 운전에 필요한 지침을 지키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게되면 사고가 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말다툼을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과 만나지 않기

화가 난 시발점이 된 사람이나 평소에 언쟁을 많이 하던 사라과의 만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가 난 상황에서 이러한 언쟁을 다시하거나 또는 말싸움을 할 수 있는 사람과의 만남은 화가 더 나거나 폭발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화를 혼자서 삭히거나 위로받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4. 술을 마시지 않기

분노에 가득찬 상황에서 술에 취하게 되면 자신의 통제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여러가지 사고 등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데요. 가능하면 술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술을 마시더라도 한두잔 정도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화가 난 상태에서 잠드는 것도 좋지않은데요.

너무 화가난 상황에서 잠들게 되면 그 감정들이 정리가 되지 않고 더욱 커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가능하면 편안한 음악을 듣거나 차를 마시는 등의 행동으로 화를 어느정도 낮춘 뒤에 잠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