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인 한국인 저녁에 운동 하는 것이 좋은 이유

 

 

한국의 과체중으로 걱정하는 분들.

저녁을 먹은 뒤에 운동을 하는 것이 정말 좋다는 이야기가 있었죠. 그래서 저도 정말 그런가 알아봤더니 정말 저녁을 먹은 뒤에 운동을 하는 것이 혈당조절이나 콜레스테롤 그리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정상체중을 유지하려고 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왜 저녁을 먹은 뒤에 운동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가 합니다.

 

 

■ 저녁에 운동하면 건강에 좋은 이유

 

저녁을 먹은 뒤 30분에서 1시간 지난 뒤 운동을 하는 것이 혈당을 관리하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하죠.

이런 이유로 당뇨직전단계에 있거나 당뇨인 환자분들은 식 후에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죠. 저녁에 운동을 하는 것은 이렇게 혈당을 관리하게 되면서 현재의 몸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을 관리가 되지 않는 것은 탄수화물 등에 의해서 혈당이 높아지고 이 것을 스스로 조절을 하지 못하는 질환인 만큼 운동을 통해서 혈당을 관리하게 하면 그 만큼 몸상태가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만인 경우 인슐린에 대한 저항성이 늘어나 있는 상태일 수 있고 당뇨가 없어도 혈당이 잘 관리가 안되는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식후에 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 점심을 먹은 뒤에 30분 후에 가볍게 운동하는 것으로 혈당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니 점심에도 여유가 있다면 가볍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녁운동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지 않고 기름진 음식을 먹는 분들에 비해서 기름진 음식을 섭취한 후에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분들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데 보다 효과적이였다고 합니다.

 

특히 저녁을 먹은 뒤 하는 운동은 운동의 효과가 야간 및 수면 중에도 나타나기 때문에 혈당 및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데 보다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물론 아침에 하는 운동도 도움이 될수 있지만 저녁만큼의 효과는 없을 수 있다고 하네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운동을 저녁에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평가가 많은 편입니다.

그 이유는 전염되는 질병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저녁의 시간이 많아졌고 이 시간에 집에서 TV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만지는 등의 시간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시간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게 된다면 이런 시간들이 줄어들면서 오후의 시간을 보다 슬기롭게 보낼 수 있기도 하고 스마트폰이나 드라마를 보면서 먹는 간식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저녁에 하게 되면 적당한 피로감으로 인해서 잠을 자는 것이 편해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TV시청 등으로 불면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