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피곤해서 떨어진 입맛을 살리는 방법



잔업 야근을 하게 되면 야식이나 배달음식으로 살이 찌는 분들도 있지만 더 마르게 되는 분들도 적지않습니다.


생각보다 피로한 환경에 지쳐서 입맛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음식물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단기간에 체중이 줄어들게 되면 건강에 정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입맛이 없더라도 충분한 영양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 피곤하고 입맛이 없을 때에는 죽과 같은 음식이 좋습니다.


죽은 몸이 안좋을 때 먹기도 하지만 이렇게 피곤해서 입맛이 없을 때에도 먹으면 좋습니다. 음식량이 줄어들고 피곤해서 떨어진 소화력에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어 장 트러블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지 않고 음식의 영양의 흡수력이 좋아서 체력과 입맛이 떨어진 사람에게 정말 좋은 영양식입니다.


요즘은 정말 맛있게 하는 죽집이나 여러가지의 맛의 죽들이 있기 때문에 입맛이 떨어졌을 때 먹는 음식으로 가장 적합할 수 있습니다.





▶ 조금은 시큼한 음식들이 식욕을 살리기도 합니다.


샐러드나 오이냉국과 같은 조금은 신선한 음식들은 입맛을 살리는데에도 효과가 높을 수 있습니다. 신맛은 떨어진 입맛을 끌어올리고 침의 분비를 높이기 때문에 식욕을 살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시큼한 맛이 나는 샐러드나 냉국 등을 식전음식으로 먹는다면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치킨이나 족발 등 평소에 자주 먹지 않던 배달음식을 주문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이런 배달음식들은 평소에 먹는 식사보다 더 자극적이기 때문에 떨어진 식욕을 높이는데 효과가 높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피곤해서 떨어진 식욕으로 음식을 먹는 것이 힘들고 귀찮다면 평소에 잘 시켜먹지 않던 배달음식을 통해서 입맛을 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배달음식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먹고싶던 게요리나 장어요리 혹은 삼겹살이나 회와 같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