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 건강 열정 업무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좋은 수면 숙면




건강이나 다이어트등에 대한 인터넷 뉴스/여러가지 연구결과를 보게되면 꼭 나오는 이야기가 있죠.

충분한 시간을 푹 자는 숙면이 충분히 이루어져야한다고 합니다. 수면시간이 길거나 낮거나 할때에 따라서 사람의 사앙률과 질병률이 이야기되기도 하고, 체중의 증가나 업무의 집중력의 저하등에서도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사람의 삶에 있어서 숙면이라는 것은 정말 큰 요인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고혈압, 비만, 우울증, 면역력 저하, 떨어지는 기억력등의 원인이 수면부족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이 수면부족의 시간은 각각 사람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의 경우 하루 4시간만 자도 활기가 넘치고 개운하다고 하는 분이 있고, 8시간을 자도 수면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사람이 가지는 각각의 수면적정시간이 다르기때문인데요, 내 몸이 필요한 시간만큼 충분하게 잠을 자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신에 적정한 수면시간을 알아보기 위한 방법은

 매일 같은 시간에 수면을 취할 수 있게 신체리듬을 맞춘 뒤 매일 같은 시간에 잠을 잘때, 아침에 알람없이 일어나는 시간을 체크하고 규칙적인 것인지를 확인합니다. 규칙적인 시간을 자게 된다면 이것이 자신의 적정 수면시간이라고 하네요.


 평균적인 수면시간에 자신의 수면시간을 맞추기보다는 자신에 맞는 수면시간을 찾아서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복한 생활, 건강, 열정, 집중력 이러한 것들을 위해서 꼭 필요한 숙면이 요즘 많이 방해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 원인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카페인음료로 알려진 커피와 스마트폰의 활용이라고 합니다. 이중에 스마트폰은 현대인의 수명장애,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지고 있고, 수면장애의 큰 원인이라고 이야기되고 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자기전에 사용할 경우에는 수면시간을 줄게하고, 불규칙적인 수면시간을 만들게 됩니다. 또 자기전에 30분이상 액정을 바라보고 있을때에는 수면호르몬으로 알려진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하기때문에 수면에 드는것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이외에도 TV시청과 에너지음료 역시 수면장애의 원인이라고 하니 이러한 요인을 줄여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 수면부족이 불러일으키는 신체의 이상징후


1. 단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이 생각나긴하지만 일반적인 식사에 대한 욕구가 떨어지게된다고 합니다.그래서 비만을 유발하기 쉽다고 하네요.


2. 무언가 행위를 하지만 습관적일뿐 집중을 해서 보지 못한다. 간단한 것을 기억하고 진행하는데에도 신경을 집중하지 못할만큼 주의력이 분산되고 집중력이 낮아지게 됩니다.


3. 지갑이나 휴대폰 리모콘등을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기억력이 저하되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단기적으로 기억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4. 대화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역시 집중력이 저하되기때문인데요 상대방과의 대화에 집중하지 못하고, 기억하지 못하기때문에 대화가 잘 이어지지 않기도 합니다.


5. 몸에 이상이 있는 것 같고, 기운이 없어보이고, 쉽게 질병에 감염된다고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되면 면역력이 낮아지게 되고 이러한 증상때문에 쉽게 감기등에 노출되기도 하고 피로때문에 늘 기운이 없어보이게 되기도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