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 후에 붉어지는 피부 현상은 왜 일어날까? 그 해결법은





전기면도기를 쓸때는 이런 일이 드물게 일어나지만 칼날로 된 면도기로  습식면도를 진행할때면 얼굴의 피부가 붉어지게 되더군요. 매일 이런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렇게 피부가 붉어지게 되더군요. 그래서 여러가지 로션과 스킨등을 발라봤는데도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바르지 않는 것보다 바르는 것이 훨씬 낫기때문에 바르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왜 붉어지는지 부터 알아봐야 할 것 같았습니다.






 칼날이 있는 면도기로 면도하면 왜 피부가 붉어질까?

 



칼날이 있는 면도기는 아무리 조심히 사용한다고 해도 피부에 자극을 남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는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 더욱 크게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칼날이 있는 면도기의 날이 피부를 지나가게 되면 피부는 미세하게 상처를 입게 되는데, 피부가 민감한 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자극으로 인해서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또 면도기가 지나갈때 피부의 각질등을 제거하기때문에 피부의 보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거칠어지고, 세균등에도 피부가 취약해질 수 있는 상황이 되기때문에 붉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날이 깔끔하게 서있는 새것같은 면도기의 경우에는 피부의 자극을 적게 줄 수 있지만, 오래되어서 잘 깍이지 않아서 여러번 면도를 진행해야하는 경우에는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면도기의 날의 상태 역시 피부를 붉어지게 하는데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면도 후에 어떻게 해야 덜 붉어질까?

 




면도를 진행한 이후에는 피부를 진정시켜 줄 필요가 있는데요.

피부에 자극에 도움이 되는 찬물로 얼굴을 식혀주는 것도 도움이 되고,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에프터 쉐이프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알콜이 들어있지 않는 수분크림을 바르고 있는데요. 이러한 수분크림타입의 제품도 면도후에 붉어질 수 있는 피부를 진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크림과 로션들은 꼭 발라주라고 하는데, 면도 후에 깍여나간 각질대신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서 수분증발을 막아주고, 또 붉어진 얼굴을 진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저는 이렇게 조심을 하고 진행을 하더라도 면도 후에는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 오래가더군요. 그래서 전기 면도기로 바꿔봤는데 이러한 증상이 없었습니다. 그 이유를 물어보니 전기면도기의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않고 전기면도기의 날이 수염만 자르기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면도후에 깔끔하게 잘린느낌이 없어서 자주 사용하지 않았던 전기면도기를 요즘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 역시 괜찮은 듯 합니다.




이방법 저방법으로 안되시면 전기면도기로 한번 테스트 해보는 것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