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터넷 커뮤니티를 보면 가끔 '뒷통수 맞았다.'라는 글이 올라옵니다.

견적을 받을 때에는 괜찮고 만족했는데 이사 당일이 되어서 이사를 하려니까 이것저것 요구하는 것도 많고 추가비용도 요구하는 것 때문에 머리가 돌아버릴 것 같았다는 거죠. 이사는 해야하니 불합리 한 것을 알면서도 적지 않은 추가금을 내고 이사를 진행을 했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이런 일이 잦았다고 하지만 요즘은 온라인으로 많은 정보를 알아보고 진행하기 때문에 없어진 것 같은데, 여전히 이런 케이스가 종종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 추가금 요구 없이 약속된 비용으로 이사하는 Tip!

 

왜 당일에 이사견적이 달라지는 것일까?

이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정말 어쩔 수 없이 이사견적이 추가되는 일도 있지만 부주의 하거나 이사하는 업체의 잘못으로 인해서 추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데 이삿짐이 늘거나 예상치 못하지만 납득할만한 이유로 이사비용이 늘어나는 것은 이사를 하는 당사자도 이해를 할 수 있지만 예상했던 비용에서 추가금이 나오는 경우도 있어 이런 부분에는 많이 당황하고 뒷통수를 맞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견적서는 쓰는데, 계약서는 제대로 안쓴 경우'입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 구두로만 해주겠다 이렇게 하면 된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 이렇게 계약서에 기재하지 않고 말로 하겠다 알았다고 하는 경우 이사 당일에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사업체에서 계약날과 이사날의 기간이 길어서 기억을 하지 못할 수 있고, 혹은 계약 당사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이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이사 당일에 추가금을 내야 이사를 하게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사를 할 때에는 각종 비용에 대한 것들이나 이사를 할 때 필요한 금액과 같은 것들을 꼼꼼하게 기입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추가서비스에 따른 부분들은 잘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1. 에어컨 등의 이전 설치 여부

2. 대형 가전 TV나 안마기 등의 이사가능여부

3. 특수차량(사다리차 등)의 이용 여부

4. 이사 청소 와 정리

5. 인터넷 설치 및 정수기 등의 설치

 

등등 이런 것들에 대한 부분들도 함께 진행하기를 원한다면 함께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약정이 끝난 인터넷이나 정수기 등의 설치는 본인이 직접 알아보고 진행하기를 권하는데요, 이런 것들을 진행하면 사은품을 제공 받을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해서 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기도 합니다.

 

(Click!)

 

이런 것들에 제대로 신경 안쓰려면 이사견적을 잘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이사업체 매칭 플랫폼이 많아서 온라인으로 내가 하는 이사에 가장 최적화되고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주기 때문에 이런 걱정과 고민을 하는 것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이사비용과 함께 각종 이사서비스를 제공 받고 또 안전하게 이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런 곳을 통해서 비용을 알아보고진행하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 이사비용 상담 및 견적 요청하기 

 

 

이사가 끝난 다음에 돈이 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로 이사를 하는 중에 물건이 파손이 되는 경우가 바로 그런 경우인데요, 많은 업체들이 파손에 대한 보험을 들어놨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런 것들도 이사할 때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그 손해를 내가 감당해야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포장이사를 한다면 이사에 참여는 하지 않더라도 이런 것들을 살펴보면서 확인하면서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파손이 발생하면 바로 사진을 찍거나 증거를 남겨서 이사할 때 파손이 되었다는 근거를 남기고 이사 당일에 바로 이에 대한 청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