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따뜻해지는 봄이 되면 체중을 줄이려는 분들의 운동과 식단조절을 시작합니다.

추워진 겨울 내에 찐 체중을 줄이고 또 여름에 얇은 옷을 입을 때를 대비해서 체중을 줄이고 몸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는 다이어트를 하려는 분들의 숫자만큼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왜 변비에 걸리게 될까?

 

1. 먹는 음식의 양이 줄어듬

2. 먹는 섬유질이 부족

3. 수분섭취 부족

4. 식단조절로만 체중조절

 

크게 1번 2번 이 두가지라고 볼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먹는 음식의 양이 많이 줄어들게 되면서 배변의 양이 급격하게 줄어서 변을 보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분들이 많고 식이섬유를 잘 섭취하지 않는 경우도 적지 않아서 더 변의 양이 줄어들어서 변을 잘 보지 못하는 상태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죠.

 

 

이외에도 봄에도 여전히 수분섭취를 적게 하는 분들은 수분의 양이 부족해서 변이 단단해지고 마르게 되면서 배출이 잘 안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물 외에 이뇨작용을 하는 커피와 같은 음료를 즐기는 분들은 이런 문제로 인해서 변비가 더 심해지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을 극도로 줄이면서 운동량이 많지 않은 분들도 심하게 찾아오게 될 수 있는데요, 배고프기 때문에 혹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을 극도로 피하게 되면 변비의 증상들은 더욱 더 심해질 가능성인 높아지게 되는데요, 먹는 것도 없고 장이 잘 움직일 수 있게 수분섭취나 운동도 잘 안하게 되면서 변비는 정말 많이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인해서 발생한 변비는 잘 먹는 것으로 어느정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1. 칼로리는 낮더라도 충분한 양의 음식

2.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

3. 운동

 

곤약이나 브로콜리 등등 칼로리가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기본으로 만든 식단을 구성하게 되면 칼로리는 낮더라도 음식의 양이 늘고 식이섬유의 섭취량이 늘어나게 되면서 변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볼일을 다시 잘 보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적당한 유산소 운동과 수분섭취로 장의 운동과 수분을 적당히 공급해서 변이 단단해져서 변비가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변비가 심할 때에는 휴대폰을 가지고 화장실에 들어가지 않아야합니다.

평상시에도 들고 가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변비일때에는 더욱 더 가지고 가서는 안되는데요, 변비와 스마트폰이 더해지게 되면 변비가 더 심해지고 치질이 발생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변비일 때 스마트폰을 들고 가게 되면 20분 30분 그 이상도 화장실에서 힘을 주게 되면서 치질이 생기거나 악화되는 문제 그리고 변을 잘 보기 힘들어지는 상황 등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되기 때문에 변비일 때 심심하다고 들고가지는 마세요.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