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두통의 원인 커피 때문일 가능성도 있다.

 

 

아침에 일직 일어나지 못해서 늦게 출근을 하게 되고 아침에 일을 많이 해야해서 차 한잔 마시기 힘들 때 머리가 많이 아플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커피를 자주 마시는 분들의 경우 이런 증상이 스트레스가 아닌 카페인 때문일수도 있다고 하네요. 평소처럼 커피를 마시지 않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두통의 경우 커피의 금단증상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 나는 커피 때문에 두통이 생기는 것일까?

 

주말아침에 두통이 심하거나 주말의 시간동안 하루종이 머리가 지끈 거린다면 커피를 의심하라고 합니다.

평일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를 마시거나 직장에서 커피를 마시는 생활을 하다가 주말에 집에 있을 때 커피를 마시지 않아서 발생하는 금단증상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매일 커피를 마시는 시간에 커피를 마시지 않게 되면서 발생하는 이른 두통은 커피를 마시게 되면 빠르게 좋아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커피가 두통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커피를 정말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도 두통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섭취하는 카페인의 양이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편두통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 커피 금단증상인지 확인하려면...?

 

커피를 오랜시간 마시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을 하거나 혹은 평소에 마시는 커피타임에 커피를 마시지 않고 얼마 후에 두통이 발생한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마다 두통이 발생하는데 아침에 커피를 마신 날에는 두통이 찾아오지 않는 경웅에는 카페인으로 인한 두통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면

 

"내가 하루에 마시는 커피의 양"

"마시는 카페인의 양"

 

등을 체크해야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카페인의 양은 커피 외에도 에너지 드링크 콜라 녹차 등에도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하루에 마시는 음료 등을 통해서 섭취하는 카페인의 양을 파악한다면 섭취량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혹은 디카페인을 먹는 등등의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금단을 벗어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