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인간관계는 여자보다 남자가 부족하다




많은 분들이 남성의 경우 인간관계에서 사회성이 높다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는 반대라고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더욱 사회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입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자라나면서 여러가지 남성다움을 강요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감정표현 자신의 상태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약하다"라거나 "남자답지 못하다"라고 스스로 인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이죠.





이별을 했을때의 상황을 남/녀의 대처차이를 보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슬프거나 화나거나 우울한 것을 이야기하기보다는 허세를 부리거나 이러한 속마음을 이야기하지 않고 분노나 슬픔 우울함을 타인에게 표현하지 않고 혼자서 감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까운 사람에게도 이야기하지 않고 혼자서 이겨내는 경우가 많죠.


여성의 경우에는 이를 타인에게 이야기하고 공감을 얻거나 위안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알림으로 인해서 감정을 추수르는데 위안이나 도움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남성이 여성보다 이별을 극복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경우가 많고 스스로를 고통스럽게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남성은 가능하면 혼자있는 시간을 확보하고자 하고, 가까운 사람에게 말하기 힘든 비밀은 혼자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남자들의 취미생활을 보면 혼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취미생활들이 적지않게 있습니다.


반대로 여성의 경우에는 항상 함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비밀의 공유를 친밀함의 척도로 생각하는 경우도 많죠. 또 취미생활의 경우에도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것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