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짜장면 칼로리는 몇일까? 짬뽕보다 높은 자장면 칼로리



우리들이 정말 흔하게 먹는 것이 바로 짜장면이죠.

식당에서 바로 나온 짜장면은 정말 면도 쫄깃하고 짠단의 극치를 달리기 때문에 호불호 없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라면과 함께 참기 힘든 음식을 꼽을 때 꼭 들어가 있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이 짜장면은 생각보다 큰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짜장면의 칼로리라고 합니다.




◈ 우리가 먹는 짜장면 그 칼로리는 국수의 2배, 짬뽕보다 높다.


짬뽕은 정말 나트륨이 많아서 뉴스에 단골로 나오고 있습니다.

한 그릇의 나트륨이 4000mg 이라 하루 권장량의 2배가량이 되기 때문에 엄청난 나트륨 폭탄이다라면서 소개가 되고 또 칼로리도 생각보다 높아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자주 먹지 않아야하는 음식이라고 이야기 되기도 합니다.


근데 이 짬뽕보다 칼로리가 더 높은 것이 바로 짜장면입니다.


짬뽕의 칼로리는 대략 790kcal 정도, 하지만 짜장면의 칼로리는 864kcal 정도 된다고 합니다. 국물이 없어서 보통으로 부족한 분들이 먹는 곱배기라면 한 그릇에 1000kcal가 넘어간다는 것이죠.





왜 이렇게 칼로리가 높을까?


면요리는 탄수화물이라고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짜장의 장은 기름에 춘장을 볶아서 각종 야채나 고기를 넣고 볶아서 나오는 요리입니다. 이 기름에 춘장을 볶은 것에 적당한 단맛을 내기 위해서 각종 조미료를 넣어서 간을 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칼로리가 매우 높아지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밀가루로 만든 많은 면빨 그리고 기름에 튀긴 춘장을 조리한 장 이 두가지가 조합되었기 때문에 칼로리는 매우 높다고 합니다.


이렇게 칼로리가 매우 높고 탄수화물 지방의 섭취량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