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소주와 고춧가루는 효과가 정말 있을까




감기에 심하게 걸린 사람에게 소주와 고춧가루를 탄 음료를 마시게 하면 잠에 잘 들고 편안하게 만들고 열이나게 만들어서 감기를 빨리 낫게 한다는 민간요법이 있습니다. 말만 들어보면 그럴싸 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이러한 술+고춧가루의 조합은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 정답은 그렇지 않다. 입니다.





고열과 통증이 있는 감기증상.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의 수면유도의 효과 때문에 잠이 드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고 고춧가루의 매운 성분이 몸의 열을 발생시켜서 땀을 빼게 하기때문에 빠르게 회복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로는 감기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술을 마시고 잠이 들기 때문에 술 때문에 숙면에 방해를 받고, 술이 깨게 되면 잠도 같이 깨게 될 가능성이 높아 수면장애를 불어 일으키기 쉽습니다. 또 숙취로 인한 투통이 발생할 수 있고 알코올 섭취로 인한 간의 무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 알코올의 이뇨작용으로 신체는 수분부족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은 더욱 안좋은 상황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또 감기약을 먹는 사람의 경우 소주를 마시게 되면 간의 부담이 심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하는 방법입니다.





고춧가루 역시 감기로 약해진 위장 등의 소화기관에 자극이 되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자극은 극도로 피로하고 예미해진 몸에 부담이 되고 수면의 질을 크게 떨어지게 만들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장의 기능이 약해진 분들의 경우 자극으로 인해서 탈이나게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런 민간요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