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시작하면 살이 금방 찌게 된다고 합니다.

데이트를 하는 방향에 따라서 다를 수 있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커플들이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가세는 연애 초반과 그리고 어느정도 익숙해졌을 때 가장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왜 이렇게 연애하면 살이 찌기 시작하는 걸까요?

 

 

연애를 하게 되면 삶의 중심이 "연애"가 되어 돌아가게 됩니다.

식단을 하지않게 되기도 하고 운동도 하지 않게 되기도 하고 잠을 자는 시간도 규칙적이지 않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생활이 지속이 되게 되면 체중이 점점 늘어나게 되겠죠.

 

게다가 함께 만나면 맛있는 맛집에서 음식을 먹게 되는데 이 맛있는 음식들은 대부분 고칼로리 고지방의 음식이며 먹는 간식이나 디저트 역시 높은 당과 높은 칼로리의 음식이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은 더욱 더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을 좋아한다면 술과 안주를 자주 먹게 되면서 엄청나게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서 체중의 증가는 더 급가속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과 함께 나쁜 생활습관도 같이 생기거나 서로의 나쁜 부분만 닮게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불규칙한 수면 생활인데요, 잠을 자기 전까지 대화를 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잠을 자야하는 시간까지 기다리면서 대화를 하게 되면서 본인도 더 늦게 잠이 들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수면시간이 짧아 지게 되면서 일상에 문제가 될 가능성도 높아지게 될 수 있죠.

 

그리고 여러가지 상대방의 행동을 서로 따라하게 되는 과정에서 잘못된 습관이나 식습관을 닮게 되면 그로 인해서 건강이 나빠지거나 체중이 많이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디저트를 먹는 습관이나 잠을 늦게 자거나 밤 늦게 무언가를 먹게 되거나 혹은 주말 낮에 낮잠을 많이 자거나 하는 등의 생활습관을 배우게 되면서 이런 체중 증가는 더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잘 지내기 위해서는 데이트를 건강하게 그리고 서로의 시간을 충분히 주는 그런 관계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될 수 있으면 건강하게 식사를 하고 함께 걷거나 운동을 하는 생활을 공유하기도 하며 수면을 충분히 취할 수 있게 서로 배려를 하거나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면서 다음의 데이트를 위해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연애 외에도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관계도 잘 유지할 수 있게 보다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체중관리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의 관리를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