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임신 중에 맥주 한 캔은 괜찮지 않나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보다 한 캔을 먹고 산모가 행복해지면 그게 태아 건강에 더 좋지 않을까요?

 

임신을 한 분들이 정말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라고 합니다.

임신을 했다고 하더라도 스트레스는 쌓이고 평소에 이 스트레스를 음주를 통해서 해소하다 보니 임신 중에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간단한 맥주 한잔이 더 낫지 않을까 해서 물어보는 질문인거죠.

 

 

"태아 알코올 중후군"

 

술은 한잔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 술이 맥주던지 와인이던지 한 잔을 마셔도 아이에게 태아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임신 중에 술을 마시는 것은 절대 금해야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런 이야기를 하면 유튭에서 본 경험담은 다르던데라거나 다른 친구들은 괜찮았다라거나 하는 말을 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근데 그런 분들은 임신 중 마신 술이 영향을 미치지 않은 케이스며 본인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예상할 수 없는 만큼 한 잔의 술도 마시지 않는 것이 태아를 위해서 해야할 산모의 행동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이유로 맥주를 마셔서 풀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다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무알콜 맥주는 괜찮지 않을까요?

 

통칭으로 무알콜 맥주라고 하지만 잘 살펴보면 논알콜/무알콜 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무알콜 : 알코올의 함량이 0%에 가까운 매우 적은 양의 알코올이 들어있거나 없는 맥주

- 논알콜 : 알코올이 들어있지만 1% 미만이라서 논알콜이라고 표시. 알코올이 있는 맥주

 

무알콜이라고 해서 다 괜찮은 것이 아니라 알코올이 없는 맥주맛 탄산수를 찾아서 먹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 물론 이런 무알콜 맥주에도 미세하게 알코올이 들어가 있을 수 있지만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0.00%로 표시되는 것들 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드신다면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혀 알코올이 없는 0.00% 알코올 제로 상품들은 그냥 맥주맛 탄산음료로 보기도 합니다.

 

※ 알코올이 전혀 없는 제품을 구매한다면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며 걱정된다면 담당의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겠죠.

 

 

담배 역시 임신 중에는 피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것역시 태아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담배를 피우게 되면 혈관이 수축이 되면서 아이에게 영양이 잘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담배를 피우는 분들의 아이는 영양이 부족해서 잘 자라지 않고 작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태아가 정상적으로 성장을 하지 못하게 되면 뇌 도 정상적으로 자라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