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의료실비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마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온 분들도 그런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정보를 확인하고자 방문을 했을 가능성이 높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20살에 굳이 실손보장을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볍게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20살에 꼭 들어야하는 보험이란게 있을까?"

 

사실 모든 위험 보장은 선택입니다.

다른 위험에 대한 대비방법이 있는 분들이라면 실비를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것을 강조하고 추천하는 것은 그만큼 효율적이기 때문이 아닐가 합니다.

 

의료실비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에서 입원/통원 등의 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용의 지출에 대해서 자기부담금 등의 일부를 제외하고 다시 돌려받을 수 있어 의료비용의 지출 등에 대한 경제적인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을 하는 상품.

 

만약 내가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지않거나 혹은 큰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서 큰 지출이 발생하는 것을 매달 내는 일정금액으로 대비할 수 있는 것을 원한다면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왜 20대가 넘어가면 실손을 가입하라고 하는 걸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태아때부터 이런 병원비 대비를 위한 상품에 대해서 준비를 했고 태어난 다음에는 어린시절 청소년기 등의 병원비용을 대비하는 목적으로 가입을 했기 때문에 꼭 20대가 된 성인부터 준비하는 상품은 꼭 아닙니다.

 

집에 가족 중 누군가 아프게 되면 그 때문에 발생하는 경제적인 부담이 매우 크기 때문에 아이가 태어나게 되면 아이의 의료비 지출을 걱정해서 미리미리 준비하는 분들도 적지않습니다. 또 나이가 어리고 질병의 위험이나 상해의 위험이 낮은 시기라고 하더라도 이런 위험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그 때에는 병원비에 대한 걱정이 크게 될 수 있는 만큼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는 것이죠.

 

특히 20대 갓 성인이 된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안정되지 않고 모아둔 돈이 없는 만큼 다치거나 아플 때의 경제적인 부담이 부모님 등의 가족에게 전해지기 때문에 이런 위험을 비교적 낮은 금액대로 준비할 수 있는 의료실비의 가입을 권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죠.

 

 

"20대 의료실비 얼마면 될까?"

 

회사별 나이와 특약 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20대의 젊은 나이라면 1만원 내외 혹은 1만원대로 가입을 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낮은 금액이지만 내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에 대해서 최고한도 5,000만원까지 대비를 할 수 있는 만큼 20대에 큰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서 큰 지출이 발생해서 경제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혹은 비용으로 인해서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대학생의 용돈으로도 충분히 유지가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의 금액으로 높은 의료비용을 대비할 수 있으니 이러 부분에 대해서 걱정이 있거나 대비를 하고자 한다면 실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생각을 합니다.

 

 

▶ 내 의료실비 월납입료/보장내용 확인

 

 

"이 것만 준비해도 될까?"

 

20대에는 기본적으로 실비만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큰 질병에 대한 위험도 실비를 통해서 대비를 할 수 있는 만큼 20살이라면 이 것 하나만 준비하더라도 병원비의 큰 지출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심한 부담이 발생하는 것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 추가하고 싶다면 암/뇌/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의 진단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이런 질병 역시 큰 지출이 발생하게 되는만큼 의료실비로 병원비에 대한 해결이 되더라도 그 외의 지출까지는 대비할 수 없는 만큼 이런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진 큰 질병에 대한 진단비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판단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운전을 하게 되면 운전자를 위한 보장이나 일상생활배상에 대한 부분들 등에 대해서 대비를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일단 실비부터 준비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실비는 질병과 상해로 인해서 발생하는 병원비에 대한 지출을 대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리고 20살의 어린 나이에는 이 상품의 월납입료는 높지 않은 만큼 유지하는 것도 어렵지 않은 반면에 혹시 모를 상황으로 인해서 크게 다치거나 혹은 큰 질병이 발병했을 때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상은 매우 크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병원비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건강하다고 자신을 한다고 하지만 누구에게나 이런 시련은 찾아오게 될 수 있으며 이 때에 대비가 되지 않는다면 나의 재산을 크게 잃게 되거나 혹은 가족이 큰 빚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정말 작은 금액으로 대비할 수 있는 만큼 아직 준비하지 않았다면 한 번 신중하고 고민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20살의 경우 보장에 따라 다르겠지만 매달 1만원 내외 혹은 1만원 대로 준비가 가능한 만큼 나의 월납입료/보장내용에 대해서 무료전문 상담을 받아보고 고민해보시기를 바랍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