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 혼술의 장점 단점 정리

 

 

혼자서 마신다는 혼술.

집에서 마신다는 홈술.

 

요즘 이렇게 술을 마시는 분들이 많죠. 

2명이서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부부나 커플 혹은 친구들이 많아지기도 하고, 상황이 맞지 않으면 혼자서 집에서 술을 가볍게 마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술을 마시게 되면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요 혼술/훔술의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홈술/혼술의 장점은 비용절감과 편안함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집에서 술을 쉽게 마실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고 하죠.

 

1. 밀키트

2. 에어프라이어

3. 저렴한 편의점 술

 

등으로 집에서 쉽게 비용을 줄이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환경들이 완성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요리를 못하는 분들도 쉽게 끓이거나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며, 에어드라이어로 치킨이나 돈까스와 같은 안주도 쉽게 만들수 있게 되면서 안주의 퀄리티도 많이 높아지게 되었죠.

 

그리고 편의점 등에 판매되는 맥주는 4캔이나 6캔에 만원이라서 술집에서 먹을 때의 비용에 절반정도만 부담이 된다고 합니다.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홈술/혼술의 장점이죠.

적당히 마시다가 피곤해지면 술자리를 파하고 씻고 바로 잠들거나 하면 되기 때문에 추운 날이나 더운 날 외출을 하는 것이 싫거나 장소를 이동하는 것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홈술/혼술의 단점은 술을 쉽게 자주 마시게 되는 것

 

집에서 술을 마시게 되는 것은 알코올에 취약한 분들의 경우 알코올 의존증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나 혼술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집에서 술을 마실 때 지켜보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술에 취할 대의 행동이나 많은 양의 술을 마시는 것을 제어해줄 사람이 없어서 의존증이 진행된 뒤에 알게 되는 일도 적지않습니다.

 

특히 저녁에 매일 가볍게 맥주를 한두 캔 마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맥주는 술이 아니란 생각으로 의존증이 심해지게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술을 마시지 않는 경우에는 술을 마시고 집에 가야하거나 함께 마시는 사람을 생각하기 때문에 절제하는 부분들도 있는데, 혼자서 혹은 집에서 마시게 되면 이런 제한이 없어지는 만큼 더 많이 자주 마시게 될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 혼술/홈술을 즐긴다면 본인의 상태를 늘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 집안에 이번주에 마신 빈 맥주캔이 수십캔이 쌓여있거나 혹은 소줏병이 쌓여져 있거나 하는 것을 보게 된다면 위험을 느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술병이 집안에 쌓이고 이 것에 대해서 무감각해지게 되는 것은 알코올에 대한 위험을 본인이 느끼지 않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집에 술병이 쌓여있거나 술 때문에 약속에 늦거나 하는 일이 시작이 된다면, 술을 본인이 많이 마시거나 제어하지 못할 가능성이 시작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술마시는 횟수나 양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