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집중력 기억력 업무능력을 높이는 뇌건강 식사 방법



제목만 들으면 조금 이상한데요.

이는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라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하는 이야기임을 먼저 이야기합니다.


우리의 식사는 우리의 뇌와 밀접한 연관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식사를 해야만 보다 집중력도 업무능력도 뇌의 기능도 좋아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왜 우리는 식사를 제대로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침을 먹어야 하는 이유"


아침은 뇌에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식사입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선생님이 아침 거르면 오전에 공부안된다고 이야기를 하시는데요, 이 것은 정말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이야기입니다.


에너지가 부족해지게 되면 사람은 예민해지고 피곤해지고 능률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수면부족까지 더해지게 되면 오전은 그냥 버리는 것과 비슷할 정도로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싶다면 간단하더라도 아침식사는 늘 해야만 합니다




"하루 8잔 조금씩 물을 충분히 먹기"


사람의 몸에서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면 능률도 떨어지게 됩니다.

심한 갈증 뿐만 아니라 허기도 찾아오게 되고 신경이 예민해지기도 하고 화가 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수분부족을 예방하면서 몸이나 뇌의 기능이 떨어지지 않게 예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2회는 생선먹기"


오메가-3 지방산은 요즘 많은 분들이 영양제로 섭취하는데요, 가능하면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단백한 생선을 일주일에 2회정도 먹는다면 뇌건강도 좋아질 수 있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힘들다면 영양제라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폭식/과식하지 않기"


식사에도 리듬이 있습니다.

이 것이 일정하게 유지하려면 평소에 먹는 양을 넘어서는 양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폭식을 하게 되면 졸음이 심하게 몰려와서 일상에 방해가 될 수 있고 부른 배 때문에 저녁이나 아침을 거르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좋지않습니다.


아무리 맛난 것이 나와도 적당량 먹는 것이 뇌를 활성화하고 뇌기능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요령입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