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직원의 업무 집중력 몰입도를 높이려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성실도가 낮아지는 직원을 업무에 몰입하게 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금전적인 보상을 높이는 것이죠. 보상이 높아지게 되면 그만큼 그 업무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업무에 대한 집중력과 성과는 높아지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급여를 높이는 것이 힘들다면 직원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적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에 대한 명분을 주어라."

일을 하는 것에 대한 중요도를 직원이 알게 하는 것만으로도 업무의 성실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지 못하고 주어진 업무를 반복해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이런 직장인에게 본인이 하는 업무에 대한 중요도와 그 결과물을 보여주거나 확인시켜 주는 것으로 업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직원이 업무의 중요성과 명분을 알게 되면 업무의 몰입도와 팀 플레이가 많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또 본인이 하고 있는 일에 애착이 생기면서 스스로의 가치평가도 높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렇게 마인드가 바뀌게 되면 업무에 대한 결과물도 훌륭해지고 직업에 대한 성실도가 매우 높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주인공이기 때문에..."


내가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한다거나 의미없이 기계적으로 반복작업을 한다는 것은 업무의 능률을 떨어지게 만듭니다. 반대로 해야하는 일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그 결과물을 보여주게 된다면 이런 생각에서 나는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어 업무의 능률을 보다 높게 할 수 있으며 업무를 대하는 마인드가 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급여를 제대로 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중요한 일을 하거나 꼭 필요한 사람에 대한 대우가 너무 박하다면 그런 마인드를 가지기가 힘들고 이용하려고 하거나 속이려고 한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업무 능률이 더욱 더 하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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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고양이네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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