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를 효과적으로 다스리는 방법  




살다보면 화가 나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폭발하게 되면 나에게도 좋지않고 상대방에게도 좋지않기 때문에 화를 폭발시키지 않고 차분하게 다스려야 하는 상황들이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어느정도 시간을 두고 화를 내야하는 원인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분노라는 것은 시아를 좁게 만들어서 가끔 착각을 

하거나 오해를 하게 만들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화가 나는 상황이면 30초가 지난 다음에 말을 꺼내는 것이 좋다라고 하기도 하고 30분이나 시간이 지난 다음에 그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꺼내고 대화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게 되면 분노는 줄어들고 그 상황에 대해 더 객관적이고 자세하게 확인하고 생각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에는 상대방에서 현재 내 상황을 잘 설명하고 기분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내가 지금 얼마나 화가 났는지 이야기하고 왜 그렇게 화가 나게되었는지를 이야기한다면 상대방은 그 상황이 발생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게 되면서 대화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 대화를 통해서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이 되게 됩니다.



"재발을 방지하는 다짐을 받거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를 받거나"



※ 잘못한 것이 분명함에도 사과를 하지않고 재발을 약속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내가 화낼 필요가 있는 사람인지 다시 한번 고민할 필요가 있겠죠.




화가 났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폭언 욕설 폭력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것


적지않은 분들이 분노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에 대한 비난이나 욕설 폭력을 휘두를 것처럼 위협하는 행동을 하는 분들이 있느데요, 이렇게 폭발을 하게 되면 상황은 더 심각해지고 사과를 받을 수 없으며 오히려 사과를 해야하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과의 관계가 완전하게 끝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런 행동은 반드시 피해야만 합니다.



▶ 게다가 내가 착각하고 내가 잘못한 상황이라면 그 관계는 그 상태를 유지하기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