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땀흘리고 운동하고 나면 이상하게 이온음료나 탄산음료보다 "맥주 한 잔"이 생각이 날 때가 있죠.

그래서 운동 후에 마시려고 1캔을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두고 운동 후 마시는 분들도 꽤 있는 편입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더운 계절에는 운동 후 땀을 많이 흘리고 마시는 한 잔이 무엇보다 행복하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운동 후에 맥주 한 잔을 마시는 것은 괜찮을까요?

 

 

정말 참기 힘들 때, 운동 후 맥주 한 잔은 괜찮을 수 있다.

 

한 캔을 마신다고 해서 취하거나 하는 일이 없는 분들은 괜찮을 수 있다고 합니다.

350ml 맥주가 가지고 있는 알코올의 양은 낮은 편이기도 하고 맥주가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들도 있어서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맥주에는 탄수화물과 나트륨 등의 성분이 있고 맥주의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맥주를 마실 때에 단백질 위주의 안주를 같이 섭취하고 물을 함께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단백질, 탄수화물 정도의 간단한 음식과 물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로 인한 이뇨 작용으로 인한 수분의 배출과 운동 후 회복에 필요한 영양을 잘 섭취할 수있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이 역시 알코올인만큼 몸에 영향을 미치며 운동 후의 몸에도 악영향을 미쳐서 문제가 될 수도 있으며 근육의 손실이나 체지방의 증가 그리고 피곤한 상태에 술을 마셔서 수면의 질이 크게 덜어지게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한 캔 이상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매번 운동 할 때마다 술을 마시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습관이며 여러가지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운동 후 자주 맥주를 마시는 것이 버릇이 되게 되면 알코올로 인한 문제나 의존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통풍과 같은 질병이 발병하게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도수가 낮더라도 술은 술인만큼 매일 마시게 되면 간의 부담이 지속이 되고 회복이 잘 안되는 만큼 간건강에도 매우 안좋습니다.  때문에 운동 후 마시는 맥주의 맛을 잊지 못한다면 알코올과 퓨린이 없는 제로 맥주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이나 운동 중에 마시는 것은?

 

가끔 운동 중에 맥주를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체육대회나 야유회 등과 같은 일정에서 중간에 술을 드시고 뛰거나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는 정말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고 취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매우 높아질 수 있으며 부상을 입지 않더라도 운동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고 또 운동후의 몸에도 안좋습니다.

 

술을 마시고 뛰는 분들이 근육경련이 많고 부상의 위험이 많은 만큼 운동 전이나 중간에 술을 마시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 대표적인 것이 바로 등산인데요, 산행을 하면서 정상에서 혹은 중간에 술을 드시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 이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