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이 꼭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아무리 많은 좋은 반찬들이 있어도 국이 없으면 밥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있죠. 이렇게 국물을 늘 원하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어릴때부터 이어져온 습관이 굳어져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늘 국물과 밥을 먹어 왔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조금 힘들어 졌다는 것이죠. 그래서 국물 없이 밥을 잘 먹기 위해서는 한 번에 바꿀거라는 생각보다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노력하면서 바꿔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 국물 없이 식사하는 것을 더 힘들어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국물을 드시는 분들의 경우 밥과 국물을 한 번에 넘기는 식사가 습과화가 되고 오래 씹는 습관을 가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오래 씹고 밥이 분쇄되고 입안에 나오는 침과 함께 밥을 목으로 넘기는 기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국물로 밥을 넘기는 것 말고는 밥 먹는 것이 불편해지거나 힘들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많은 분들 중에는 국물이 없으면 말 그대로 밥을 먹는 것을 힘들어해서 국물이 정말 없을 때에는 물에 밥을 말아 먹기도 합니다.

 

그래서 국물 없이 식사를 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밥을 충분히 씹고 침과 함께 넘기는 훈련, 연습을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합니다.

 

 

너무 습관이 길어지고 나이가 들면 국없이 밥먹는 것이 정말 힘들어지는데요.

이는 습관이 너무 오래되고 고착화 되어서 다른 방식으로 밥을 먹는 것을 배우는 것이 힘들고 잘 고쳐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정말 오랜기간 국과 밥을 먹은 분들은 국물이 없으면 정말 밥을 먹기 힘들어하고 밥이 까끌하다고 하거나 삼키기가 힘들다고 하면서 식사를 잘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국을 먹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는데요,

다만 이럴 때에는 조금 방법을 다르게 해서 국물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국없이 밥을 못먹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식사습관

 

국을 절대 밥을 말아서 먹지 않아야 합니다. 이렇게 말아서 먹게 되면 밥을 씹는 과정이 너무 적어지게 되고 국물을 다 마시게 되면서 나트륨 과다섭취를 피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국을 먹을 때 국의 건더기 위주로 먹고 밥을 충분히 씹으려고 노력을 하는 것이 좋으며, 국물을 마지막까지 다 마시기보다는 건더기만 다 건저먹는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물의 간을 연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국물을 먹더라도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지 않게 연하게 먹는다면 나트륨 과다섭취를 피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은 남이 고쳐주기가 힘듭니다.

본인이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왜 이 것이 좋지 않은지에 대해서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고치려고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국물을 적게 조리하거나 간을 약하게 하는 방법으로 식사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