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하루종일 움직이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운동을 잘 하지 않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하루종일 육체를 이용해서 일을 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지 않아도 근육이 발달이 되어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평소에 일을 하면서 운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죠. 근데 이렇게 육체적인 일을 하는 분들에게도 운동은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왜 육체노동을 하는 분들에게 운동은 필수일까요?

 

 

▶ 노동과 운동은 다릅니다.

 

많은 분들이 육체적인 노동을 하기 때문에 몸을 늘 움직이고 근육을 사용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사용하는 근육만 반복적으로 사용을 하기 때문에 다른 부분들이 취약할 수 있거나 혹은 반복해서 사용하는 행동으로 인해서 다른 근육이나 관절의 상태가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오랜시간 육체노동을 한 몸이 좋아보이는 사람들이 의외로 몸이 아프고 늘 통증으로 고생을 하는 것도 이런 이유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곳만 사용을 하게 되면 그 부분의 부담이 커질 수 있으며 그 부분의 근육이나 신체가 강화 노화가 될수록 반대쪽의 신체는 약해지거나 혹은 이런 행동으로 인해서 크게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육체노동을 하는 분들은 이런 것들을 생각해서 안쓰는 근육들에 대한 운동을 꾸준하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강화해야합니다.

 

하루종일 팔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목이나 허리 등 어깨 등이 안좋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죠. 사용하지 않는 근육인 만큼 약해지는 것도 있지만 같은 작업을 반복하게 되면 자세가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서 등이나 허리 등이 안좋아질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쪼그려 앉아서 일을 하는 분들은 무릎이 안좋을 가능성이 높으며  오래 앉아서 일하는 분들은 허리가 안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반복해서 사용하는 신체의 부담이 커지는 것도 있지만 그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약해져서 신체의 약한 부분의 부담이 커지는 것도 하나의 이유일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릎이 안좋은 분들이 병원을 가면 물리치료 등으로 무릎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면서 증상을 완화하고 허리가 안좋은 분들은 허리 주변의 근육의 강화로 허리의 부담을 줄이는 것처럼 안쓰는 근육을 강화하게 되면 현재의 증상이나 통증을 많이 줄이거나 상태가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들수록 운동은 꾸준히 해야합니다.

 

오랜시간 반복된 노동을 한 사람들은 신체가 불균형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사용하는 신체부위만 반복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만큼 자세가 좋지 않거나 혹은 신체의 균형이 무너져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나이가 있는 분들은 더욱 더 근력운동을 시작을 해야하며 올바른 자세로 꾸준하게 그리고 운동을 할 때에는 안쓰는 근육을 충분히 사용을 하면서 몸의 발란스를 맞춰주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