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실비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이유
실비(실손)보장.
20대 30대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는 선배들이 이야기하는 지금 당장 가입하라고 이야기하는 보장이 바로 의료실비입니다. 그 이유는 한국인으로 살다보면 그리고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실비를 가입을 하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를 직접 경험을 해봤기 때문인 분들이거나 주변의 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문제로 인해서 실비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확인한 분들이겠죠.
오늘은 그런 분들이 이야기하는 20대 초반에 실비를 가입해야하는 이유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1. 한국인은 젊어도 언제든 아프거나 다칠 수 있다.
한국인처럼 사는 것은 언제든 다치거나 아플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하죠. 특히 직장인의 경우 업무에 시달리거나 잔업에 야근에 시달리고 또 회식 때에는 본인의 능력을 넘어선 술을 마시게 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이런 이유로 직장생활을 할 때 다치거나 아픈 분들은 적지않은 편.
이는 젊다고 피해갈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건강한 20대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이죠.
2. 실비는 가격이 비싸지 않지만 보장은 높다.
20대에 실비는 주말에 친구들과 술한잔 하는 금액의 1/n 보다 낮으며 동네치킨한마리보다 저렴하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젊을 때에는 가격이 낮아서 가입/유지에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실비는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을 하며 질병 and 상해에 대한 병원의료비용에 대해서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실비는 가입이 쉽다.
실비는 모든 회사가 보장내용이 동일합니다.
그리고 특약의 항목도 동일하기 때문에 가입이 매우 쉬운 상품입니다. 상품에 대해서 결정하고 가입을 할때 자기부담금이나 가입할 특약의 항목 그리고 회사 등만 선택하면 되기 혼자서도 쉽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낮고 가입은 쉽지만 보장은 넓고 보상은 좋기 때문에 가입하고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뉴스를 보면 의료실비의 가격이 높게 상승을 해서 유지가 힘들다는 기사가 나오는데 이는 40대 이상의 분들의 기사인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험금 수령을 많이 했거나 나이가 들어서 위험이 높아지게 되면 월납이료가 높아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20대나 30대의 젊은 분들은 정말 동네 저렴한 치킨 한마리 정도의 가격으로 이런 보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꼭 가입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요약하면 의료실비는 20대나 30대의 젊은 분들에게 낮은 월납입료로 최대 5.000만원한도의 병원비까지 대비할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하는 상품인 만큼 아직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가입에 대해서 고려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내가 건강하지 못하거나 다칠 때 발생하는 비용은 아끼기 힘들죠.
이는 내가 쓰지않겠다고 해서 안쓰거나 더 저렴한 곳에서 진행을 하겠다고 해서 찾아가는 일이 쉽지않은 일입니다. 진단과 치료 그리고 수술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비용은 반드시 부담하게 되는 비용이라는 이야기죠.
실비가 있다면 이런 청구되는 비용에 대해서 부담은 없게 될 수 있지만 이런 대비가 없다면 빚이 생기거나 오랜기간 모은 돈의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직까지 의료실비가 없다면 주변의 지인들에게 실비 가입해야할까? 물어보고 한 번 고민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마무리로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다면 위 링크를 통해서 가격을 살펴보세요. 보시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낮은 금액으로 넓고 높은 보상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며 글을 끝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