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시리고 가렵고 아픈 이유는 안구건조증

 

 

습도가 높은 여름에 왜 안구건조증?

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는 여름에 안구건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냉방 때문인데요, 냉방을 하게 되면 실내가 건조하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선풍기를 사용해서 눈에 지속적으로 바람이 불어 건조하게 되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안구에 스크레치가 나서 가렵고 아프고 그런 증상들이 쉽게 나타나게 됩니다.

 

#여름에선풍기바람에눈물이계속난다면 바로 안구 건조증일수 있습니다.

 

 

이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은 "생활습관의 개선"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은 신체의 수분의 양이 부족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는 시간을 줄이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눈을 자주 깜빡이거나 거리를 멀리해서 보게되면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야채나 과일을 적당량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눈물의 분비량을 늘려서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눈물의 양과 질이 향상되기 때문인데요, 꾸준하게 유산소 운동을 한 사람은 눈물의 양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많았고 눈물의 질도 좋아서 눈이 쉽게 건조해지지 않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이 시리거나 아프거나 가려움 등은 안구의 눈물막이 어떤 이유로 사라졌을 때 눈을 비비거나 혹은 눈을 깜빡였을 때 스크레치가 나서 생기는 증상인데요. 이 증상은 눈물막이 오래 보존될 수록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 하나만 이야기하자면 "스마트폰 사용 절제"라고 합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병원의 방문자가 확 늘어났다고 하죠. 대표적인 곳이 불면증과 안과 치질 관련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생긴 부작용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사용하고 잘못된 사용을 하게 되면 건강이 매우 나빠질 수 있으니 올바른 사용과 과도한 사용을 하지 않게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가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