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해도 살이 빠르게 줄어들지 않는 이유

 

 

운동을 하면 많은 분들이 시작후 1달정도가 지나면 많이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1달정도가 지나게 되면 몸이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는 이렇게 다이나믹하게 체중이 줄어드는 일은 잘 없다고 합니다.

 

"특히 운동으로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은 더욱 더 변화가 없는데요"

 

오늘은 왜 운동을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가 합니다.

 

 

■ 운동을 하더라도 당분간은 체중이 잘 줄어들지 않는다.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질것이라고 많이들 생각을 하는데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이 줄어들기도 하지만 근육도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서 체중이 줄어드는 것이 생각과는 많이 달라지게 될 수 있다는 것이죠.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았던 분들은 운동 후에 일시적으로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역시 근육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운동을 하지않아서 정말 부족해진 근육들이 운동을 하면서 혹은 운동을 하기 위해서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체중이 살짝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근육이 어느정도 성장을 하게 되면 체지방은 더욱 더 빠르게 줄어들게 됩니다. 그 이유는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서 대사량이 함께 증가하기 때문이죠.

 

 

■ 운동을 한다면 체중계보다는 변화되는 몸을 보세요.

 

운동을 하면서 감량을 하려는 분들은 매일 본인의 사진을 찍어보세요.

그리고 현재의 몸과 한달 전의 몸을 비교해보세요. 체중이 그대로라고 하더라도 몸매는 많이 변해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체지방이 줄어든 것이 보이고 평소에 보이지 않던 근육이나 팔 다리가 조금 더 두꺼워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피부나 몸의 탄력도 더 좋아져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통해서 몸이 바뀌고 체질이 바뀌고 있는 중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몸이 건강해지게 되면 요요현상도 잘 찾아오지 않고 운동을 하지 않아서 근육이 없을 때에는 평소처럼 먹어도 체중이 줄어들 정도로 대사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겁내지말고 근력운동은 꼭 하세요.

 

많은 여성분들이 운동을 하면 몸이 울퉁불퉁하게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데요,

겁내지 말고 근력운동을 마음껏 하세요. 근육은 그렇게 빠르게 늘어나고 울끈불끈하게 커지지 않습니다. 몸짱 연애인들이 매일 단백질을 먹고 쇠질을 하면서 몸을 키우려고 엄청난 노력을 해도 잘 안커지는 것이 근육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근육이 잘 붙지 않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몸매가 더 탄탄하게 바뀌고 대사량도 늘어나기도 하고 체지방의 감소 효과를 나중에 더 기대할 수 있는 그런 몸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식단조절은 하지 않더라도 근력운동은 반드시 할 필요가 있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