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겨울에 살찌기 쉽다 - 직장인 체중조절 요령



직장인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겨울철에 체중이 쉽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햇볕을 쬐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가 뜨기 전에 출근을 하고 해가 진 다음에 퇴근을 하기 때문에 햇볕을 쬐는 시간이 부족해지고 햇볕을 쬐는 시간이 부족하면서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서 우울감을 느끼기도 하고 불안감으로 식욕이 폭발하기도 합니다.





▷ 연말에 회식이 많은 것도 체중이 늘어나는 이유


사람들이 술을 마시면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 술자리가 많아지면 체중이 쉽게 늘어나고 아랫배에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알코올에도 칼로리가 있고 당분이 있기도 하고 우리가 먹는 안주들의 경우 자극적인 경우가 많아 술자리에서 과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시간이 반복될 수록 우리 몸에 체지방은 쌓이게 되고 체중은 늘어나게 됩니다..






◈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추위로 신체활동량이 부족한 것도 하나의 체중증가의 이유입니다. 운동량이 부족해지면서 대사량이 떨어지기도 하고 운동부족으로 근육의 양이 줄어들기도 하기 때문이죠.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낮시간인 점심 시간 이후에 충분한 시간을 걸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부족해진 햇볕을 쬐는 시간을 늘리고 충분히 걸으면서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근력운동도 꾸준하게 해주어야하는데요,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 보다 살찌기 쉬운체질이 되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량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계단 오르기"인데요, 계단을 오르는 행동으로 하체의 근력강화와 발란스를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충분한 열량을 소모하게 되면서 체중을 조절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노력해도 과식/야식/회식을 즐기면 말짱 꽝이라고 합니다.


운동보다 식이요법이 체중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더 크기 때문이죠.

먹는 것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면 "건강한 돼지"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운동을 하면서 식단조절을 꾸준하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야식/간식을 줄이고 과식을 하지 않는 식습관을 유지해야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