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직장생활 어떻게 해야할까




직장을 다니다 임신을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임신초기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위험을 조심해야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조심하고 주위의 협조를 받아야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 더 스스로를 잘 챙겨야 합니다.


오늘은 직장생활 중 임신을 했을 때 어떻게 스스로를 챙기면서 직장생활을 해야하느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중요포인트 !

계획적인 임신계획을 하고 있을 때에는 예정일보다 일주일 이상 늦어지면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아서 임신사실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빠르게 확인을 해야 약물이나 음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어 위험한 상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의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서 감기약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임신인 것 같다면 감기약을 먹기보다 산부인과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직장에 다니고 있는 분들의 경우 임신이 확인되면 "주위에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불필요한 잔업/야근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예방하고 회식자리와 같은 음주를 피할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불이익을 당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은 가능한 빨리 알리는 것이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좋습니다.


※ 임신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는 곳도 있지만 여전한 곳도 있는 것이 현실. 잘 판단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





2. 영양섭취는 충분히 골고루 해주세요.

대부분 병원을 방문하게 되면 어떠한 영양소를 어떻게 섭취하라고 이야기합니다. 되도록이면 권하는 영양제나 영양소의 섭취를 하고 피해야하는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을 다니게 되면 아침을 거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침은 꼭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을 챙기기 힘들다면 시리얼이나 통곡밀 토스트와 같은 것으로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야합니다.





3. 바른 제세로 생활하세요.

오랜 의자생활을 하게되면 자세가 무너지고 불편한 자세로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때에 따라서는 쪼그려 앉아서 업무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자세는 피하고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정란이 자궁에 자리를 잡는 시기이기 때문에 허리를 세우고 등을 밀착시켜 올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복잡하고 사람이 많이 타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평소보다 30분 정도 일직 길을 나서서 복잡하지 않은 상황에서 출퇴근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