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열풍이 요즘은 각종 소스까지 진출을 했죠.

그 중에서도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불리는 떡볶이에 까지 저당의 열풍이 불고, 당이나 탄수화물 때문에 피하던 분들을 위해서 어느정도 대체를 할 수 있는 곤약떡볶이 떡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당을 관리해야하는 분들이 이 것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성분표를 보자면

100g 당 탄수화물이 35g 정도 당이 2g 대체당이 18g 정도 들어있네요. 이는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성분표를 보면 저당 떡볶이 소스를 썼다고 하더라도 떡볶이를 먹게 되면 혈당이 오를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탄수화물의 비율이 꽤 높은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혈당은 당이 높으며 오르지만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높아도 오르기 때문입니다.

 

이 저당 떡볶이 소스의 당은 매우 낮지만 탄수화물의 양이 많아서 이 것으로 떡볶이를 드신다면 혈당은 어느정도 오를 수 있습니다.

 

 

곤약떡볶이 떡은 혈당을 올리지 않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곤약으로만 만든 떡은 혈당을 올릴만한 것들이 없기 때문이죠. 물론 이 것도 성분을 봐야알겠지만 제가 본 것은 탄수화물이나 당이 들어간 것들은 찾지 못했습니다 .만약 이런 것들이 없다면 곤약으로 만든 떡볶이 떡으로 떡볶이를 해서 먹는다면 혈당은 일반 떡볶이에 비해서 많이 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떡볶이의 경우 소스도 크게 문제지만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밀떡이나 쌀가루로 만들어서 압축된 쌀떡도 혈당을 엄청나게 올리는 주범이기 때문입니다. 이 것이 빠진 만큼 혈당은 매우 안정적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 두가지로 떡볶이를 만들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보다 혈당이 높게 오르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스의 양념에 탄수화물의 비율이 높다고 하지만 소스를 떠서 먹거나 다 먹지 않은 이상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그 것보다 적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곤약 떡의 식이섬유가 당의 흡수를 느리게 만들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억제해서 생각했던 것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만약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데 평소에 먹지 못했다면 이를 활용하는 것도 그렇게 나쁜 생각은 아니라 생각을 합니다.

 

여기서 조금 더 혈당을 안전하게 먹고 싶다면 떡볶이를 먹기 전에 삶은 계란을 1~2개 정도 먹고 먹기 시작한다면 혈당이 더 높아지는 것을 더 효율적으로 억제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어묵은 정말 소량으로 넣는게 필요합니다. 어묵도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저런 조합으로 먹을 때 소스를 먹는 것만 주의 하면 혈당이 크게 높아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근데 혈당이 걱정된다면 꼭 식후에 확인을 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사람마다 반응정도가 다를 수 있어요.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