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그릇에 라면을 끓이는 것을 많이 보죠.

그리고 알루미늄 호일에 고기를 굽거나 볶음 밥을 볶는 장면들도 많이 보는데요, 이렇게 조리되는 음식들을 보면 이 걸 먹어도 될까 하는 걱정이 듭니다.

 

알루미늄이 치매와 연관성이 있다는 뉴스는 자주 나오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알루미늄이 위험한 것은 맞지만...

 

일상생활에서 가끔 먹는 것이 영향을 미칠까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는 편입니다. 음식을 할 때 알루미늄 호일에서 조리를 하는 것은 문제가 맞지만 이 것이 정말 영향을 미칠까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의견이 있기 때문인데요, 알루미늄 호일에 고기를 구워서 먹더라도 이 것이 치매에 직접적인 연관을 미쳤다고 보는 것은 힘들다는 것이죠. 섭취한 알루미늄이 몸에 흡수가 잘 안되는 만큼 가끔 먹은 것으로 인해서 치매가 유발될 정도는 아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알루미늄 호일 등으로 조리한 음식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어느정도의 알루미늄은 섭취하고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말루미늄 호일 등으로 조리를 한다고 해서 이것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확인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주의해야할 것은 분명한 알루미늄 호일

 

알루미늄으로 음식을 조리하는 것을 먹게 되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위험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특히 볶음 밥이나 고기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안좋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음식들은 알루미늄 호일 위에 굽거나 할 때 알루미늄이 음식에 더 녹아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고기를 구운 호일 위에 밥을 볶는 것은 정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음식을 볶을 때 호일을 들었다 놓았다 접었다 등 다양하게 호일을 움직이고 구기기 때문에 음식에 녹아날 가능성이 더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알루미늄 용기나 호일 등으로 음식을 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않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것이 치매나 다른 질병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확인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을 해서는 안된다고 판단을 해봅니다.

 

특히 불필요한 곳에까지 알루미늄을 이용해서 조리를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가 생각을 하는데요. 뚜련한 연관성이나 인관관계가 없다고 하더라도 알루미늄이 1급 발암물질로 구분이 되어 있고 알루미늄이 치매와 연관성이 있다는 것은 어느정도 확인이 되어 있는 만큼 건강을 위해서는 알루미늄 조리기구나 용기 호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냄비를 사용할 때에는 코팅이 많이 벗겨지면 다른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