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을 반복적으로 하면 체중이 늘고 불면증 발생할 수 있다




의도하지 않게 거짓말을 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볍게 하는 거짓말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쉬운 용서를 얻을 수 있지만 큰 거짓말의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큰 화를 유발하거나 혹은 관계가 지속되지 못할 만큼의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거짓말들은 점점 앞뒤의 말이 맞지않게되어서 언젠가는 알려지게 된다는 것이죠.


이러한 경우에는 거짓말을 한 사람은 불안감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좋지않은 영향을 받게되어서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하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이 체중의 증가와 불면증이라고 합니다.





거짓말이 알려질까 불안감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가 누적이 되거나 비밀스러운 것을 확인하려는 것이 알려질까 두려운 상황에서는 감정적인 과식을 하게 될 확률이 높다고합니다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고 불안감이 쌓이게 되면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식욕을 더욱 증가하게 되어서 쉽게 체중이 증가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식욕이 떨어지거나 소화가 잘 되지않아서 체중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을 잘 못자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러가지 거짓말을 한 것들이 들키지 않게 새로운 거짓말을 만들어내기도 하고 또 불안감과 긴장 때문에 잠이 잘 오지 않게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거짓말이 쌓이면 쌓일수록 더욱 심해질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면으로 인한 수면부족으로 식사량이 증가하거나 식사량이 더욱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거짓말을 더욱 커지기 전에 바로잡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백을 하고 바로잡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회피를 하려고 하고 다른 거짓말로 거짓말을 덮으려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지속되게 되면 일반적인 판단능력도 흐려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기억력이 떨어지기도 하고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좋지않은 영향을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