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걸 참기가 힘든 분들이 있습니다.

식욕은 의지와 노력과 상관이 없다는 이야기가 있는 만큼 무언가를 먹지 않거나 적게 먹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식욕을 극복하기가 힘든 분들은 체중을 감량하는 것도 매우 힘들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식 전에 이런 음식들을 먹으면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건강하고 배부르게 조리해서 먹는 것은 쉽지 않은 분들은 이 방식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전 먹으면 좋은 음식들>

 

 

배가 부르거나 만족하지 않으면 식사를 멈추는 것이 힘든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식사를 그만하더라도 나중에 허기가 찾아오게 되면 더 많은 양을 먹게 되기 때문에 체중이 오히려 늘어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은 식사를 하기 전에 어느정도 만족도를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토마토

식사를 하기 전에 방울 토마토를 10개 정도 먹거나 일반 토마토 큰 것 하나를 먹고 식사를 시작해보세요.

그러면 밥그릇에 담긴 절반의 현미밥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데요, 큰 토마토 1개의 칼로리가 50kcal 정도 되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는 분들이 식전에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바나나

덜익은 푸른 바나나를 반개 정도 드셔보세요.

잘익거나 점이 생겨서 너무 달달한 바나나 말고 푸른기가 도는 바나나는 살을 빼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욕을 줄이거나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와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3. 삶은 계란

식사를 하기전에 계란을 1~2개정도 드셔보세요.

계란은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바쁜 아침에 달걀 2개 정도를 섭취하면 아침에 허기가 지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음식인 맛큼 배고픔을 참기 힘든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4. 그릭 요거트

디저트로 많이 먹지만 식 전에 먹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의 적당한 맛과 포만감이 식사량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거트의 여러가지 영양성분과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는 소화나 속을 진정ㅎ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거트 역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만족하지 못하거나 먹다 멈추면 나중에 더 배가 고픈 분들은 규칙적으로 정해진 양만큼 먹는 것이 체중감량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폭발하게 되면 감량을 그만두거나 혹은 폭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은 식사를 하기 전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하거나 작은 칼로리로 만족도를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먹는 양이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그 만큼 쉽고 또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체중감량의 성공률도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다른건 괜찮은데 적게 먹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분들은 이런 방법들도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