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을 먹은 뒤에 커피를 마시지 마세요.

라고 하는 방송을 본 적이 있는데요, 이는 커피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은 부분들이 있으며 특히 여성들에게 커피가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점심에 커피를 마시는 것을 피하라는 것이죠.

 

특히 믹스커피를 마시는 것은 더 더욱 피하는 것이 좋으며, 단맛이 나는 음료나 차를 마시기보다는 차라리 과일을 먹거나 혹은 보리차나 옥수수수염차나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왜 식후에 마시는 커피는 안좋을까?

 

몇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여성들의 식사 직 후에 커피 섭취를 말리는 이유는 "철분"흡수 때문입니다. 커피의 탄닌성분이 음식물에 들어 있는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죠. 특히 아침 점심 저녁 모든 식사 후에 커피를 마시게 되는 경우 빈혈이 있는 분들의 경우 증상이 안좋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생리 전이나 후에 커피를 자주 마시는 것 역시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식후 1시간 이내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탄닌뿐만 아니라 설탕도 문제

 

체중증가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믹스커피 한잔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가 있는데요, 밥이나 면과 같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한 다음에 이런 설탕음료를 마시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면 인슐린의 분비로 혈당이 급격하게 내려가게 되고 이 때문에 배고픔이 빠르게 생길 수 있기도 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감소시켜서 당뇨의 원인이 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셔야한다고 한다면 블랙커피로 구분되는 커피 종류를 선택해 먹는 것이 좋으며, 믹스커피를 마시는 경우에는 식후 최소 30분 이후에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믹스커피 한잔에 설탕이 9g 정도 캔커피 1캔은 18g 정도.

우리가 먹었을 때 달다라는 생각이 드는 음료들에는 설탕이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양이 많고 단맛이 강한 캔커피의 경우 설탕의 양이 더 많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으며, 편의점에 판매되는 각종 커피들도 설탕의 양이 매우 많은 편입니다.

 

이런 것을 자주 먹다보면 하루 설탕 섭취량을 크게 높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단맛이 강한 커피류를 식후에 마시는 습관은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