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에 샤워하는 방법 - 잠을 잘자는 샤워




잠들기 전에 샤워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잠을 잘 자느냐 혹은 잘못 자느냐가 결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덥다고 너무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오히려 잠을 잘 못자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잠들기 전 샤워법


날씨가 덥다고 하더라도 잠들기 전의 샤워는 미지근한 물로 하거나 조금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로 체온이 떨어지게 되면 떨어진 체온을 올리기 위해서 신체에서 열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더워서 잠을 더 못자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4계절 모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보다 잠을 잘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샤워는 너무 오래하거나 힘들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너무 자주 많이 하게 되면 우리 몸을 보호하게 있는 방어막까지 제거되고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샤워는 간단히 하는 것이 좋으며 샤워를 할 때 때수건으로 피부를 미는 행동은 1주일에 1회이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때를 미는 날은 반드시 전신의 보습크림을 발라서 피부를 꼭 보호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잠들기 전에 때를 밀거나 하는 힘이 드는 행동을 하게 되면 신체가 깨어나서 잠이 들기 힘든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꼭 제대로 말리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젖은 상태로 잠이들게 되면 자칫하면 세균이 번식하거나 두피에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물기를 제거해주고 머리를 꼼꼼하게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 역시 꼼꼼하게 씻어주고 각질을 제거하고 꼼꼼하게 말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여름에는 발의 각질 때문에 발냄새 등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제거하고 깨끗하게 말려서 발에서 생기는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