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 전화사용 및 통화 얼마나 위험할까




얼마전에 운전 중에 휴대전화로 통화를 하다가 어린아이를 치어서 숨지게 한 사건이 있었죠.

이처럼 운전 중에 휴대전화를 작동하거나 통화를 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적지않은 분들은 아직까지 "위험하면 얼마나 위험하냐?"라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마나 위험한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은 혈중알콜농도 0.1의 상태로 운전하는 것


운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조작하거나 통화를 하는 것은 정말 위험한 행동이라고 합니다. 운전 중에 생각보다 긴시간을 앞을 보지않고 운전을 하게 되는 상황을 만들고 통화에 집중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황을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한다면 교통사고를 낼 확률은 4배이상 높아질 수 있으며, 운전자의 상태는 혈중 알콜농도 0.1인 상태로 운전을 하는 것과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 시속 60km의 속도로 운전을 할 때 스마트폰 조작으로 3초만 시선을 땔 때 차량은 대략 50m를 이동한다고 합니다.  50m를 눈을 감고 운행을 한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운전 중에는 스마트폰을 조작해서는 안됩니다. 





▣ 운전을 할 때에는 핸즈프리를 이용한 전화통화도 위험.


헨즈프리나 블루투스 등 손이 자유로운 방법으로 통화를 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것으로 통화하는 것도 위험하다고 합니다.


운전중에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대화를 하게 되면 주위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기 힘들고 운전 중에 해야하는 판단을 제대로 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운전 중에 이런 장치로 통화를 하는 것도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