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의 외도.

많은 분들이 이혼이 정답이라고 이야기하지만 현실적으로 이혼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 특히 자녀가 있는 상황이라면 외도처럼 큰 사유라고 하더라도 한 번은 참고 넘어가게 되기도 합니다.

 

이혼하지 않기로 결정을 하게 되면 어떻게 하기가 힘든 배우자가 아닌 배우자와 바람을 피운 상대에 대한 분노가 엄청나게 시작이 되기도 합니다.

 

 

"이혼하지 않고 바람 피운 상대에게 위자료 청구 가능할까?"

 

많은 분들이 이혼을 할 때 위자료를 청구하기 때문에 이혼을 해야 배우자와 외도한 상대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이혼을 하지 않더라도 그 상대에게 위자료 청구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근데 분명한 증거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예를들어서 유부남이라는 것을 알고도 연애를 했다는 증거를 가지고 있어야만 위자료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만약 상대가 유부남이 아니라 총각으로 알고 있었다면 위자료를 지급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그 바람을 피웠다고 알고 있던 사람도 남편의 피해자이기 때문이죠.

 

남편이 유부남인 것을 속이고 연애를 하고 깊은 관계까지 이어졌다면, 오히려 남편이 그 여성분에게 위자료나 손해배상에 대한 청구를 받을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혼을 하지 않고도 위자료 청구는 가능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남편이 유부남인 것을 알고 만났다거나 이런 것들이 명확하다면 위자료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혼을 하지 않고도 위자료에 대한 부분들은 청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정을 지키고자 하지만 바람을 피운 대상에 대해서는 분노를 표현하고 싶은 분들이나 남편에게 바람을 피우면 어떻게 된다는 것을 명확하게 알려주기 위해서 이렇게 바람을 피운 상대에게 위자료 등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력을 남기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이야기가 있기도 하고, 한 번 크게 난리를 피우면 외도를 시도하지 않겠지와 같은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위자료 청구할 때 필요한 것들은?

 

증거죠.

분명한 증거들을 가지고 있어야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고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유부남/유부녀 인줄 알고 만나고 있다는 증거와 같은 것들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배우자와 바람을 피우고 있었다는 명확한 증거와 함께 반드시 바람을 피운 상대가 유부남/유부녀인줄을 알았다는 증거들도 가지고 있어야만 청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배우자가 기혼인 것을 속이고 만났다면 이는 위자료 청구가 아니라 손해배상 등의 받을 수 있는 상황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런 것들을 진행할 때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증거에 대한 수집이나 위자료 청구나 이런 것들에 대한 도움을 받게 된다면 보다 확실하게 진행이 가능할 수 있으며 혹시 모를 상황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지도 못한 여러가지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는 일인만큼 바람을 피운 상대에게 위자료 청구를 결심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혼을 결심했더라도 여러가지 법적인 문제와 권리를 위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