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있어도 암보험 가입해야 되나요?
우리나라는 의료에 대한 지원이 많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암과 같은 질병이 발생 했을 때 지원되는 부분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기본적인 국가의 건강의료보장만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대 개인적으로는 암에 대한 대비를 더 잘하고 싶다면 암에 대한 대비를 따로 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런 큰 질병들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비용 외에도 여러가지 비용들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으며 경제적으로 감당해야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병원에 입원하고 치료받고 큰 수술을 받게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경제적인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됩니다.
치료비나 수술비의 경우 지원이 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사람에 따라서 부담이 될 수 있는 금액일 수 있으며 그런 치료/입원/수술/항암에 대한 비용 외에도 간병비나 이런 것들에 대한 경제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장기적인 치료가 진행이 되는 경우 소득이 없어질 가능성이 있고 이럴 때에는 생계에 대한 걱정까지 발생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금전적인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따로 준비하게 됩니다.
요약하면 암으로 인한 치료비용/입원/수술/항암치료 외에도 생계유지 자녀교육비나 추가적인 경제적인 지출 및 소득이 없어져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돕습니다.
암보장은 기본적인 목적은 진단비를 받는 것입니다.
암으로 진단되고 판명이 되게 되면 약속된 금액을 지급을 받는 것을 진단비라고 하는데요, 이 자금을 통해서 치료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또 치료 후 다시 사회로 복귀할 때까지의 자금으로 활용하게 될 수 있게 됩니다.
진단비는 일반진단비, 유사암진단비 등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유사암과 구분되어 진단비를 구성하는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충분한 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고액암 진단비는 특약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고액의 비용이 드는 암종류에 대해서 추가로 가입을 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 회사마다 상품마다 암의 종류에 따른 진단비 금액이나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살펴보셔야 합니다.
특약을 통해서 추가적인 대비도 가능합니다.수술과 항암치료 처럼 암이 발병했을 때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준비를 하게 되면 그런 상황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표적암치료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은 특약을 통해서 이런 부분들을 보장이 잘 되어 있는 곳을 찾아서 가입을 하기도 하고, 수술비가 크게 부담될 거라 생각을 하는 분들은 수술비에 대한 대비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암에 대한 대비를 하는 분들은 실비를 함께 준비하기도 합니다.
의료실비는 내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발생하는 비용 중에서 일부의 부분을 제외하고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을 이야기하는데요, 이 상품을 가입하고 암에 대한 준비를 함께 하게 되면 병원비에 대한 부분에 대한 손실은 실비로 대비할 수 있게 되고 경제적인 부분들은 진단비 등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인 보장이 될 수가 있기도 합니다.
특히 실비의 경우에는 질병과 상해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용에 대한 지출을 대비할 수 있는 만큼 다른 문제로 발생하는 큰 의료비 지출을 대비할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가입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설계하고 어느회사의 상품으로 가입을 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부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종에 대한 진단비가 회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비슷한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가지고 있는 신뢰도나 청구하는데 필요한 부분들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잘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목적에 가장 최적의 설계와 가입을 위해서 그리고 암 + 실비를 함께 준비하는 것에 있어서도 잘 알아보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진단비 + 보상과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월납입료 등등에 맞는 최선의 설계를 받기 위해서는 충분히 상담을 받고 또 조율을 하면서 맞춰나갈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