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견적 저렴하게 받는 꿀팁
이사를 하게 되면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이 이사비용이죠.
이사를 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 적다보니 얼마가 나올지 예상을 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
인터넷에 이리저리 찾아봐도 우리집의 크기나 집의 숫자와 이사가는 곳과의 거리 등 많은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비용에 대해서 참고도 잘 안되기도 하고 어디에서 해야 안전하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도 부족하기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장이사를 할 때 싸게 견적을 받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견적은 무조건 3곳 이상에서 받아보자
이사견적은 1곳에서 받아보고 진행하는 것은 '호갱'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약 처음 받은 견적이 좋은 회사고 가격도 적당하다면 좋겠지만 처음에 그런 곳이 걸릴 가능성은 낮은 편이죠. 그래서 견적은 최소 3곳에서 받아야합니다.
많이 받는 분들은 5곳 7곳에서도 받아보기도 하는데요,
견적을 많이 받게 되면 그 만큼 정보가 쌓이면서 이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쉽게 파악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3곳에서 받아야합니다.
※ 이사비는 정말 같은 상황에서 100만원 이상으로 견적차이가 날 때도 있다고 합니다.
■ 견적은 짐을 버리거나 처리한 뒤에 받아라.
이사비용은 짐의 양이나 크기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짐이 많으면 인부의 숫자도 늘어나게 되고 차량의 크기도 커지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버릴 물건들은 빠르게 버리는 것이 좋으며 나눔을 하거나 판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짐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 이사비용은 정말 획기적으로 줄어들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견적을 받기 전에 미리 짐을 정리해야만 합니다.
■ 저렴한 곳이 무조건 좋은 곳은 아니다
저렴한 곳은 저렴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정말 잘해주는데 저렴한 곳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곳들도 있기 때문에 저렴하면 한 번 의심을 해보고 여러가지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페 등에 잘 알려지고 평판이 좋은 곳의 견적을 받아보기도 하고, 이사비교견적을 받는 곳들을 통해서도 견적을 요청해서 받아보세요.
그리고 그 견적을 진행하는 업체의 신뢰도나 업체등록, 파손훼손보험이나 여러가지를 잘 확인하고 진행해야만 합니다.
■ 견적/계약서를 잘 봐야 한다.
계약서는 정말 잘봐야 합니다.
"추가금"의 항목들이 생각보다 많고 그 비용도 정말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 벽걸이 티비 철거 및 설치 비용
- 에어컨 철거 및 설치 비용
- 이사후 청소비용
- 지게차를 써야하는 경우 지개차 비용
등에 대한 비용들을 체크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이사당일 불필요한 비용이 더 들어가지 않습니다.
"계약서에 모든 비용을 적어달라"고 요구를 하시거나 "추가금 없음"을 적어달라고 요구할 필요도 있습니다.
※ 75인치이상 85인치 이상은 이사업체가 거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직접 옮기거나 혹은 사설업체를 이용해야만 한다고 하네요.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사업체는 3곳에상에서 받아라.
- 견적을 받기 전에 짐을 정리해라.
- 견적을 받을 때 세부사항에 대해서 다 이야기해라.
- 계약서는 반드시 써야하며 견적/계약서를 꼭 확인하고 서명해야함
- 추가금없음을 기입하는 것이 좋다.
로 요약이 가능할 수 있겠네요.
만약 이사를 고민하고 있다면 여러업체들의 견적을 받아보고 그 곳이 믿을 수 있는 곳인지 등록된 곳인지 확인을 하고 진행을 하신다면 큰 문제없이 이사를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사 안전하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