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많이 먹는 사람이 입냄새 방귀냄새 심하다는 말은 사실일까?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하는 사람이 입냄새 방귀냄새 심할까?
먹는 음식에 따라서 우리 몸에서 나는 냄새는 많이 달라진다고 하죠.
음식을 자주 접하고 가까이 하는 만큼 그 음식에 대한 냄새가 우리의 몸이나 옷에 스며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식을 자주 먹는 사람들에게는 마늘 냄새나 김치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고 일본 음식을 먹는 경우 달달한 간장 향이 몸에 스며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에 들어가는 음식의 종류와 주로 먹는 음식에 따라서도 냄새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게 되면 입냄새 방귀냄새가 심해진다는 것이죠.
□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뭘까?
고단백의 식단은 입에서 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 단백질이 부패하게 되면 황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이 냄새는 역하고 강한 향이 나게 됩니다. 흔히 우유 썩은 내라고도 하는데요, 우유의 단백질이 입안에서 부패하게 되면서 강하게 냄새가 나게 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단백질, 육류를 자주 섭취하는 분들에게 이 입냄새가 나는 이유도 입안의 단백질이 부패해서 나는 냄새일 수 있습니다. 육류의 경우 양치질을 하더라도 이 사이에 끼어있고 부패되어서 냄새가 나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육류를 자주 드시는 분들은 양치질 뿐만 아니라 치실을 반드시 해주는 것이 입냄새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우유나 두유 혹은 이 것들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는 경우에는 물로 입안을 헹궈주는 것이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는 뭘까?
단백질은 방귀냄새를 심하게 하는 요인이라고 많이들 알고 있죠.
그래서 육식을 즐기는 분들의 방귀냄새는 매우 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제품이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마늘이나 양파와 같은 음식들도냄새를 높이를 음식이라ㅗ 합니다.
특히 단백질이라고 이야기하는 고단백의 음식들은 입냄새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에서 황이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특유의 고약한 냄새가 나게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고기를 마늘과 양파 등으로 싸서 먹는다면 냄새는 더욱 더 심해질 수 있으며, 평소에 육식을 즐기면서 라떼와 같은 커피류를 마신다면 이 것들이 합쳐져서 냄새를 더욱 심하게 한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방귀냄새가 독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 이유는 고단백의 식사를 하기 때문이죠.
고단백의 식사를 하면서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변비가 생기거나 변을 보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 변이 뱃속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방귀냄새는 더욱 지독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