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의 효능과 부작용 귤 많이 먹으면 어떻게 될까?

가을이 시작되면 귤이 나오기 시작하죠.
10월 부터 천천히 나오기 시작하다가 늦 가을이 되면 달달하고 가격도 저렴한 귤이 만구 쏟아져 나오기도 합니다. 이 때 사놓은 귤을 이불을 덮고 하나씩 까먹으면 순식간에 10개 20개를 까먹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방심하면 순식간에 10개 이상 먹는 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귤의 효능은?
귤은 비타민C가 정말 많은 과일이죠.
구연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피부에 정말 좋은 과일입니다. 귤의 비타민C는 사과보다 8배나 많이 들어있다고하며 귤에는 이 외에도 단백질, 칼슘, 인, 철분, 비타민B 등의 영양소도 풍부한 음식입니다. 귤은 해독을 하는 효능도 있으며 잇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귤에는 헤스페라딘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귤은 저렴하면서도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겨울에 건강을 지키는데 많이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귤 1회에 몇개를 먹으면 될까?
귤은 하루 2~3개정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작은것은 5개 정도 정말 큰 것은 2개 정도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귤 대략 250g 정도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정도만 먹더라도 하루 권장하는 비타민 등의 권장량을 충족한다고도 합니다.
귤 많이 먹으면 어떻게 될까?
귤을 많이 먹으면 얼굴이 노래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실제로 보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정말 사실일까 아닐까 하지만 이는 사실이라고 합니다. 귤을 정말 많이 먹게 되면 손이나 발바닥 얼굴이 노래진다고 합니다.
이는 귤의 카로틴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귤을 많이 먹게 되면 카로틴이 모세혈관에 쌓이고 카로틴혈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는 문제는 없고 섭취를 중단하면 증상이 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귤은 단맛이 강한 과일입니다. 앉은 자리에서 10개 20개씩 먹게 되면 당분을 과다섭취하게 되면서 비만이나 여러가지 문제들이 유발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