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정리
비타민D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정리
실외에서 활동을 하거나 외출을 하는 일이 적어지고 영양섭취를 이전처럼 골고루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비타민 D의 부족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비타민 D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햇볕을 쬐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 부족해진 비타민D가 일으킬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번해볼까 합니다.
1. 피로감
이상하게 몸이 지치고 피곤하다고 느끼는 것이 비타민D의 결핍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낮시간에 심하게 졸리고 늘 피곤한 몸상태로 고생을 하는 상황이라면 비타민D의 결핍을 한 번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2. 뼈건강이 안좋아진다.
칼슘을 섭취하는데 필요한 것이 바로 비타민D이기 때문입니다. 칼슘을 우리몸이 흡수하는데 비타민D가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 비타민D가 부족해지게 되면 뼈건강이 안좋아지고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3. 떨어지는 면역력
평소보다 감기에 잘 걸리거나 염증증상이나 혹은 병의 회복이 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타미D가 부족해지게 되면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기에도 자주 걸리고 각종 질병이나 상처회복 등이 잘 안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탈모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비타민D의 부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비타민 D가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만약 피곤하고 머리카락의 건강이 안좋고 자주 빠진다면 비타민 D 부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