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뭘까?
직장인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뭘까?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 허리의 통증을 조금씩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이 허리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한가지의 자세로 오랜시간 일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조금씩 가지고 있는 허리통증.
이 통증이 심해지고 디스크의 진단까지 받게 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은데요, 오늘은 왜 직장인이 디스크가 많을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가장 큰 것은 오랜기간동안 잘못된 자세를 했기 때문에"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분들 중에서 정말 많은 숫자가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는다고 하죠. 이렇게 잘못된 자세로 오랜시간 앉아있는 생활을 하게 되면 허리에 문제가 발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충격을 받게 되면 디스크가 돌출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교통사고나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혹은 어디에 부딧쳐서 충격을 받거나 혹은 허리에 무리가 되는 자세로 오랜시간 일을 하는 등의 문제로 허리의 디스크가 돌출되면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허리가 안좋은 상태에서 위의 여러가지 증상으로 인해서 충격을 받아서 돌출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디스크가 돌출이 되고 자극이 되게 되면 허리의 심한 통증이나 허리 아래의 엉덩이 다리 등의 저림 등의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허리나 엉덩이의 통증이나 저림 그리고 하체에 힘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느낌이 든다면 병원을 찾아서 정확한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수술은 왜 최후의 선택일까?"
허리디스크가 심해지기 전에 치료를 받을 때에는 휴식이나 물리치료를 받는 것으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빠르게 치료를 받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면 약물이나 물리치료 휴식 등으로 완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허리의 코어근육을 강화하는 올바른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하거나 허리의 통증을 줄이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 불가피하게 수술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가능한 최후의 방법으로 두고 다른 방법들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다리에 힘이 빠져서 대변이나 소변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많기도 합니다.
* 이런 문제는 담당의외 충분히 이야기하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디스크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다른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