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파트너가 정말 중요한 이유 - 운동을 잘하느냐 못하느냐는 같이 운동하는 사람에 따라
운동파트너가 정말 중요한 이유
운동을 잘하느냐 못하느냐는 같이 운동하는 사람에 따라
운동을 재미있게 꾸준히 하려면 "운동파트너"를 잘 선택하라고 합니다.
반대로 운동에 실패하고 싶지 않다면 "운동파트너"를 빨리 바꾸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죠.
그만큼 운동에 있어서 함께 하는 사람의 위치나 중요도는 매우 높은 쪽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왜 그런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운동에 실패하는 많은 사람들의 원인은 파트너"
함께 동네 헬스장을 방문해서 함께 운동을 하고자고 했다가 실패하는 경우 대부분이 함께 운동을 시작했던 사람들의 빠른 포기 때문입니다.
한 일주일은 잘 나가다가 어느순간부터 운동하기를 귀찮아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면 운동을 같이 하는 사람들도 같이 나가는 것으 포기하게 되기 때문이죠. 함게 할 때에는 보다 좋은 파트너지만 이렇게 귀찮아하거나 하기 싫어하기 시작하면 내 운동에 방해가 되는 사람이 될 뿐입니다.
이렇게 운동을 귀찮아하거나 빼먹는 날이 많아지게 되면 나중엔 운동을 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운동을 열심히 하게 만드는 것도 파트너"
운동에 재미를 붙이거나 더 열심히 하고자 하는 것도 바로 파트너 때문이라고 합니다. 함께 운동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귀찮더라도 함께 하는 사람데 대한 예의나 책임감으로 운동을 꾸준하게 나가게 될 수 있으며, 운동을 하면서 서로에 대한 경쟁심도 생겨서 보다 운동을 더 열심히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상대에 대한 질투심이 발생하게 되면 그 것을 이기려고 더 노력을 하기도 하고, 내가 더 나은 모습에 조금은 유치하지만 만족감도 더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함께 운동을 하고 경쟁을 하게 되면 운동의 효율은 매우 높아질 수 있으며 빠른 성장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매우 많다고 하죠.
그리고 운동을 하면서 많은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더 좋은 운동과 몸관리를 지속하게 될 수 있게 됩니다.
좋은 파트너라면 유지할 수 있게 서로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고 책임감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만약 좋지 않은 파트너라면 빠르게 손절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같이 운동을 하는 사람이 나의 운동의지를 꺽고 운동을 하지 못하게 방해가 되는 상태라면 빠르게 다른 운동파트너를 찾아보는 것이 좋으며, 그 것이 힘들다면 차라리 혼자서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