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근육통 몸이 아프면 운동을 쉬어야할까?
감기 근육통 몸이 아프면 운동을 쉬어야할까?
운동을 생활처럼 하는 분들의 경우 운동을 쉬는 것을 싫어하죠.
하루를 제대로 마무리 하지 않는 것 같고 하루를 잘 보내지 못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운동이 일상이 되지 않더라도 다이어트나 현재의 체형을 교정하려는 분들의 경우에도 운동을 지속하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운동을 하루 쉬면 계속 쉬고 싶다는 것을 경험한 분들이라면 더욱 더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아픈데 운동을 해야할까?"
감기에 걸린 분들이 많이 생각하는 문제죠.
근데 거의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헬스장이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하는 운동은 반드시 쉬어라.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이유는 감기에 걸린 상태에서 환기도 잘 되지 않고 많은 사람이 운동하는 곳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 감기를 옮기기 때문이죠.
정 해야할 것 같다면 혼자 사는 집에서 간단하게 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안 될 수 있지만 아니라면 다른 사람게 주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라도 운동을 쉬어야한다고 합니다.
근육통일 경우 운동을 쉬어야할까?
이는 정확하게 확인을 하기가 힘든데요,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근육통의 경우 근육통이 있더라도 가볍게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랜시간 운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근육통이기 때문에 이 근육통 때문에 운동을 하지 않게 되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근육통은 하루나 이틀이면 회복이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고 몸 상태를 보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사람에게 발생하는 심한 근육통은 그 상태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근육통이 심해지거나 혹은 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현재의 상태를 보다 확실하게 알아보고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프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쉬어야할 때 과한 운동을 하고 피로가 쌓이고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몸의 회복력이 많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피로물질이 운동을 통해서 누적이 되게 되면 근육통이나 감기 등의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쉬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근육통 등의 증상이 아니고 몸이 아픈 상황이라면 꼭 쉬어줄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