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정보

입냄새를 줄이는 쉬운 방법 - 간단한 요령으로 입냄새 줄이자

고양이네집사 2019. 10. 25. 03:53


입냄새를 줄이는 쉬운 방법 - 간단한 요령으로 입냄새 줄이자



입냄새가 난다고 본인은 못느낄 때가 있지만 가끔 타인의 입냄새를 맡게 되면 나도 냄새가 나지 않나 체크하는 과정에서 나의 입냄새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침냄새를 맡아보거나 종이컵에 입냄새를 불어서 확인을 하는 등의 방법으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런 과정을 통해서 입냄새가 확인이 된다면 이를 제거하거나 줄이기 위해서 노력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쉬운방법으로 입냄새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오늘 정리해볼까 합니다.




1. 물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냄새는 많이 정리된다고 합니다.

입을 물로 가글을 하거나 물을 자주 마셔주게 되면 입안의 찌꺼기나 여러가지 이물질들이 씻겨 내려가면서 입냄새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 물을 마시게 되면 입안의 건조함이 사라지면서 입냄새가 덜 나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능하면 다른 음료보다 물을 마셔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커피나 녹차 등등의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의 경우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신체의 수분을 부족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입을 헹굴 때에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사람 중에서 커피나 우유를 자주 마시는 사람들이 입냄새가 심하게 나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우유나 커피에 들어있는 우유의 단백질이 입안에서 분해가 되면서 구린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도 입안에서 냄새가 나기가 쉬운데요, 술 역시 이뇨작용이 심한 음식이기 때문에 입안을  쉽게 마르게 하게 되고 또 안주가 이런 건조한 입에서 분해되면서 심한 냄새가 나게 될 수 있습니다.




2. 혀 닦기


혀를 닦는 것은 생각보다 좋은 행동입니다.

혀를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입안에 나는 냄새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혀의 뿌리 부분이나 혀 전체를 닦아주게 되면 냄새는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혀는 칫솔로 닦을 수 있지만 혀를 닦는 전용 제품으로도 닦을 수 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혀를 닦는 거부감을 줄일 수 있어 혀닦기가 어려운분들은 이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치실을 사용하기


치아 사이에 단백질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있는 경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육식을 자주 하는 분들의 경우 이런 음식이 치아사이에 끼고 또 건조해진 입안에서 분해가 되면서 구린내가 발생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치실을  통해서 이런 이물질을 잘 제거하는 것이 냄새를 줄이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