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파서 화나고 화나서 폭식하는 패턴 이 것을 예방하는법
배고파서 화나고 화나서 폭식하는 패턴 이 것을 예방하는법
화가나고 배고픈 상황
이런 상황이 시작되면 식욕을 참기가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이런 상태에서 음식을 먹게 되면 평소에 하던 식단을 유지하기도 함들고 그 양을 조절하기가 매우 힘들게 됩니다.
- 이런 상황은 주로 다이어트를 할 때 굶는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시도한느 분들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 배고프게 먹게 되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요즘 자신에게 맞지않는 단식을 하거나 식단을 극단적으로 조절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식단조절이나 다이어트 들이 유행할때마다 시도해보는 분들의 경우 이런 화가나고 배고픈 상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네요.
너무 굶고 배고픈 상태가 오래 유지되게 되면 우리의 몸은 예민해지고 신경질적으로 변하게 되고 또 화가 심각하게 나는 상태가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화가 나게 되면 스트레스는 더욱 더 누적되고 커지게 되면 우리는 식욕을 참지 못해서 폭발하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식욕이 폭발하고 식탐을 참을 수 없게 되면 평소보다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되고 또 더 많은 양을 먹게 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먹은 뒤에는 심각한 죄책감에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참았던 음식을 먹음으로 인해서 포만감도 느껴지지만 그만큼의 죄책감이나 불안함도 발생하기 때문이죠. 이런 죄책감은 더욱 더 힘든 시간조절을 시작하게 하거나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게 만들게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배고픔이 폭발하게 되면서 이런 상황들이 매번 반복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배고프게" 감량을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현재의 먹는 평균적인 식사에서 500kcal 이상을 줄이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만들 수 있는 여러가지 음식들도 식단을 구성해야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배고픈 상태가 되지 않아야만 식단을 오랜시간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 등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식단으로 구성하고 흰쌀보다는 현미, 밀가루보다는 통곡물로 된 식단을 구성한다면 배고프지 않게 체중감량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