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에 커피 정말 좋을까? 술마실 때 마시는 커피는 독이다
숙취해소에 커피 정말 좋을까? 술마실 때 마시는 커피는 독이다
술 깨는 음료로 커피를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는 중간에 커필르 마시는 분들이 많거나 혹은 아침에 숙취가 있을 때 커피를 평소보다 많이 마시고 아침을 시작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커피를 많이 마시면 효과가 있는 것처럼 느껴져서 많은 분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좋지않은 선택입니다.
커피는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고 술에 깨는데에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왜 커피를 마시면 술에 깨는 느낌이 들까?
술을 마시게 되면 우리는 졸음이 몰려오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술에 취하면서 생기는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죠.
근데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의 각성효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졸음이 몰려가고 부작용을 잊을 수 있게 됩니다. 신체의 상태는 술에 취해있지만 카페인의 각성효과로 강제적으로 깨게 하기 때문에 술에서 깨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술에서 깨는 느낌을 받게 되면 또 다시 술을 마시게 되면서 평소보다 더 많은 과음을 하게 되면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술에 취했을 때 커피를 마시고 각성하게 되면 술에 대한 욕구가 커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 실제로 음주 중간에 커피를 자주 마시거나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 사람은 평소보다 술을 더 많이 마시게 된다고 합니다.
* 취한 것을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 많은 술을 먹게 되지만 실제 신체가 받는 타격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문제가 더 심할 수 있으며 다음 날 숙취는 더욱 커지고 몸 상태는 더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 커피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도 거짓이라고 합니다.
커피는 숙취의 현상을 잠시 잊게 만들게 될 뿐 술에 취한 증상을 해결하는 효과는 극히 미미하다고 합니다. 오히려 커피의 각성효과로 인해서 현재의 상태를 오해하게 할 수 있으며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숙취가 심해지거나 두통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요즘 아침에 음주단속으로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몸이 아침까지 분해할 수 있는 그 이상의 술을 마셨기 때문에 잠을 잔 다음에도 취한 상태이기 때문이죠.
근데 커피는 이런 몸상태를 속이게 합니다. 취하지 않았다고 착각을 하게 만드는 것이죠. 그래서 아침에 음주운전을 하게 될 가능성을 높이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