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노안이 올 수 있을까? - 점점 떨어지는 시력의 원인 스마트폰 노안
30대에 노안이 올 수 있을까? - 점점 떨어지는 시력의 원인 "젊은 노안"
30대에 노안이 찾아올 수 있다고 하면
"젊은 사람에게 노안이 왜?"라고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30대 혹은 40대 초반에 노안이 찾아오고 이 때문에 문제가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안은 말 그대로 눈의 노화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탄성력이 감소되고 조절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증상인데, 이런 눈의 노화로 인한 증상들이 30대에도 발생하고 심하면 20대에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 왜 30대에 노안이 찾아오게 되는 것일까?
가장 큰 이유는 "스마트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사용하게 되면 눈의 수정체가 그 거리에서 고정이 되면서 수정체에 부담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오랜시간 폰을 보다가 다른 곳을 보면 눈이 침침해서 잘 안보이는 것이 바로 이런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수정체가 고정되고 긴장된게 풀리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스마트폰으로 인한 안구건조증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구를 건조하게 하면서 눈의 노화를 빠르게 한다는 것이죠.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보게 되면 눈의 근육이 노화되고 초점 조절 기능이 저하되고 음주와 스트레스로 눈의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서 젊은데도 노안의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을 너무 가까이서 보는 것은 이런 증상들을 빠르게 나타나게 하고 심각하게 만들게 되는데요, 이 근육이 오랜시간 고정되게 되면 쉽게 피로하게 되고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이 오랜시간 지속되고 반복된다면 눈의 건강은 더욱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 눈의 건강이 나빠지고 먼 곳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안경을 맞추지는 마세요.
반드시 안과를 방문하고 눈에 대해서 보다 정확한 검진을 받아야합니다. 이 것이 오랜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한 가성근시 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가성근시는 일시적으로 발생하고 다시 돌아갈 수 있는 근시현상을 이야기합니다.
다른 이유는 음주와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눈의 노화도 함께 빨라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하는 신체의 여러가지 증상들이 눈의 노화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음주도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술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체내의 수분을 감소시켜서 안구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치며,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하이드는 안구의 혈액 순환을 방해해서 눈건강을 더 나쁘게 만들기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