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각질이 자주 일어나고 가려움이 생긴다면 보습에 신경쓰자
겨울에 각질이 자주 일어나고 가려움이 생긴다면 보습에 신경쓰자
겨울은 건조합니다.
그래서 건조해짐으로 인한 각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때를 자주 미는 사람들에게 이런 각질 증상은 더욱 자주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때를 밀게 되면서 피부의 보호층을 손상시켜서 각질의 증상을 더욱 심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각질을 예방하는 것은 보습.
각질은 신체 여러곳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이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에 잘 생기는데요, 그 이유는 건조한 바람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각질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샤워후에 꼭 로션이나 보습크림으로 온몸을 발라 줄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요, 피부가 수분을 머금은 샤워하고 난 상태에서 보습크림을 바르게 되면 피부의 촉촉함이 더욱 오래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팔과 같은 부분이나 잘 건조해지는 부분은 꼼꼼하게 로션등을 발라줄 필요가 있는데요, 외부에 노출되어 건조한 바람에 많이 노출되는 만큼 쉽게 건조해지고 더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 각질을 제거할 때 강한 때타올을 사용하지 마세요.
각질이 일어나게 되면 이를 빠르게 제거하려고 강한 때타월로 피부를 미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정말 안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때를 강하게 밀게 되면 각질은 빠르게 제거되겠지만 그만큼 피부의 손상도 커지기 때문이죠. 피부가 손상되면 피부를 제대로 지키지 못해서 각질이 더 많이 생겨나거나 여러가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어 더욱 안좋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스팀타올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서 가볍게 씻어주면서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좋으며 따뜻한 물에 몸을 오래 불려서 제거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서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는 각질 제거 용품을 통해서 각질을 잘 제거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질을 제거한 다음에는 보습을 더욱 더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부드럽게 하더라도 각질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피부의 손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