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비오는 날 개 강아지 산책 어떻게 해야할까?

고양이네집사 2019. 2. 11. 22:53

비오는 날 강아지나 개의 산책 어떻게 해야할까




강아지에게 산책은 무척이나 중요한 일이죠.

어떤 나라에서는 강아지에게 산책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동물 학대라고 이야기한다고 할만큼 강아지는 산책을 통해서 스트레스도 풀고 재미있게 놀기도 하고 행복해 하기도 하기 때문이죠.


이런 산책을 비가 며칠동안 내리게 되면 제대로 하기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개들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산책을 가자고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산책고민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비가 그쳤거나 비가 조금 내린다면 산책을 가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요즘은 개전용 우비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가볍게 내리는 비고 개가 산책을 너무 원하고 며칠동안 산책을 못나간 상태라면 이 우비를 입고 나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죠.


빗줄기가 정말 약해졌거나 잠시 그쳤을 때 우비를 입고 잠시 나갔다가 돌아오는 것만으로도 개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고 하니 잠시라도 개를 데리고 외출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비가 많이 내린다면 강아지를 안거나 강아지를 넣을 수 있는 밖이 보이는 가방을 이용해서 나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라도 밖으로 나가서 여러가지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어느정도 풀 수 있다고 하니 비가 적당히 내린다면 강아지를 가방에 넣거나 안고서라도 동네를 한바퀴 돌거나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잠시의 외출도 오랜시간 외출하지 못한 것보다 훨씬 좋다고 하니 개가 밖에 나가고 싶어한다면 이렇게라도 외출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