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정보

야근을 자주 하고 살이 찐 이후로 계속 피곤한 이유

고양이네집사 2018. 10. 18. 22:59

야근을 자주 하고 살이 찐 이후로 계속 피곤한 이유




오랜 직장생활과 야근으로 체중이 늘어난 분들은 늘 피곤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늘어난 체중으로 체력이 부족해졌기 때문입니다.


체중은 늘어나고 몸을 움직여야하는데 필요한 체력은 떨어지기 때문이죠.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체력이 빠르게 소진되고 체력이 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피곤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체력이 평소에 없던 분들이 이런 피곤함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회복하려면 평소에 유산소운동이나 체력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높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코를 골기시작하고 수면장애가 생기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고 잠이 들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은 없던 코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코를 골기 시작한다는 것은 같은 잠을 자더라도 더욱 피곤해질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빠르게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이의 대부분은 체중을 줄이기만 해도 코골이가 약해지거나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체중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네요.




세번째는 생활리듬이 깨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야근이나 잔업을 많이 하게 되면 밤에 자는 시간이 불규칙해지고 잠들어 있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런 생활을 반복하게 되면 생체리듬이 깨지게 되면서 편안하게 잠들기도 힘들어지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잔업 야근을 줄이고 정시에 잠들고 정시에 일어날 수 있는 습관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야근을 자주 하면 건강이 급속도로 빨리 나빠지는 것도 이런 문제.


야근을 하게 되면 식사시간이 불규칙해지고 잠을 자는 것도 불규칙하게 됩니다. 특히 밤늦게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늦게 식사를 하게 되면 식사 리듬도 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도 배가 불러서 아침 점심을 거리고 저녁에 폭식을 하는 일이 반복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체중이 급격하게 빨리 늘어나게 될 수 있고 신체 상태가 많이 안좋아지기도 합니다.




300x250